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의성군, ‘추석 연휴 종합대책’ 보고회 개최

기사승인 2017.09.19  19:00:30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귀성객과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총력 기울여

▲김주수 의성군수 주재로 ‘추석 연휴 종합대책’ 보고회를 하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의성군은 오는 10월 4일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정부의 기본방향인 ‘재충전과 활력이 어우러진 추석’에 발맞춰 20만이 넘는 귀성객과 군민이 고향에서 즐겁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난 18일 ‘추석 연휴 종합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의성군은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6개 분야의 세부대책을 수립하고 연휴기간인 오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10일 간 상황반을 운영해 귀성객과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6개 분야로는 ▶교통수송대책 ▶환경관리 ▶재해재난관리 ▶도로관리 ▶응급의료대책 ▶급수관리가 있으며, 특히 24시간 재난상황관리체계를 유지해 벌쏘임, 성묘객 안전사고 등 각종 재난상항에 신속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또한 명절 연휴기간 중 귀성차량의 원활한 소통과 안전을 위하여 특별교통대책 상황실을 편성·운영하고 택시부재 해제 및 농어촌버스 증차 등 다각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도로일제정비 실시 및 안전관리에 대한 특별대책에 들어간다.

아울러 물가안정 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중점관리 품목(32개)에 대한 중점 관리 및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중소기업 추석자금 지원 및 임금체불 예방 홍보, 급수취약지역과 상수도시설물에 대한 사전점검, 다중이용시설 가스, 전기, 소방시설 등의 안전점검 실시, 비상진료체계 구축 및 비상진료기관, 휴일지킴이약국을 운영해 주민생활 안정에도 힘쓸 예정이다.

추석 연휴기간 중 129 보건복지콜센터, 119 구급상황관리센터, 120 시·도 콜센터,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www.e-gen.or.kr)를 이용해 관내 비상진료기관 및 휴일지킴이약국을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전통시장의 경쟁력 제고와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추석 농특산물 서울장터 행사, 의성장날 쇼핑몰 추석맞이 이벤트 행사 등 각종 홍보판매 행사와 온누리상품권 구입을 통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추진 중이며,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 독거노인 등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을 위로·지원함으로써 따뜻하고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역대 최장 기간인 10일의 추석 명절 연휴를 맞이해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풍성한 추석 연휴를 보내기 위해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