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대한민국 영천시 가을여행 축제 한마당

기사승인 2017.09.25  10:17:03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한약축제, 과일축제, 문화예술제, 보현산별빛축제

[국제i저널 =영천 여의봉기자]영천시는 매년 가을이되면 영천강변공원 일원에서 영천한약·과일 축제, 문화예술제와 보현산천문과학관 일원에서 열리는 보현산별빛축제를 개최한다.

2017년에도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영천강변공원 일원에서“축제로 하나 된 영천, 별이 되어 빛나다“란 주제로 영천시 전역이 흥겨운 축제 한마당이 되는 ‘별의 별축제’ 이다.

영천한약·과일축제는 전국 최대의 한약재시장과 과일의 주산지임을 알리고, 한방특구의 위상을 알린다. 또, 문화예술제는 지역 예술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준비한다.

▲2016 영천한약축제 황기묶기 ⓒ국제i저널

보고, 맛보고, 즐기는 오감만족 영천한약·과일축제

영천한약축제는 한방힐링체험을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한방주제관에서 ▲한방 스포츠마사지 체험, ▲한방 마스크팩 체험, 한의사와 함께하는 ▲한방상담 및 진단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한방족욕체험, ▲한방김치만들기, ▲포은효자탕 달이기 등을 운영해 생활한방 홍보에 집중한다.

그밖에 시민노래자랑과 가요제 등 다양한 볼거리와 민족대명절 추석을 맞이해 홍삼, 한방제품 등 추석선물세트, 우수영천과일, 제수용품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부스를 마련한다.

풍성한 문화의 향연 문화예술제

영천문화예술제는 1974년 1회를 시작으로 2017년 44회를 맞이하며, 문화예술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참여형 문화예술제로 각종 주제관, ▲그림전, ▲사진전 등 전시행사, ▲공예 ▲전통혼례 등 체험행사, ▲풍물경연대회 줄다리기대회 등 경연과 다양한 분야의 공연이 어우러져 영천시 전역의 분위기를 더욱 신명나게 만든다. 영천문화예술제의 하이라이트는 영천의 문화브랜드인 조선통신사 행렬재연과 마상재 시연으로 조선통신사 거점도시였던 영천의 역사를 살린 독특한 행사이다.

▲보현산천문과학관 보조관측실 체험 ⓒ국제i저널

별과 함께하는 신기한 과학체험 보현산별빛축제

보현산천문과학관 일원에서 열리는 영천보현산별빛축제는 별과 과학을 소재로 천문과학관, 천문전시체험관의 풍부한 인프라와 주제관의▲ 전시체험 ▲로켓발사체험, ▲별자리 강연, ▲초등학생 대상 천문우주과학캠프 등 전문 과학축제로서 체험을 통한 배움의 장, 경연의 장이 되어 흥미가 넘치는 머무르는 축제가 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누워서 별보기 프로그램과 시 대표 관광지 스탬프투어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새롭게 선보여 더욱 알찬 축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별의별축제’ 뿐 아니라 지난 3월 개장한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와 오는 9월 20일 개장 된 ▲보현산댐 짚와이어, ▲임고서원, ▲최무선과학관 등 축제 개최지 인근 관광명소도 함께 찾으면 더욱 알찬 영천여행이 될 것이다. 특히 영천터미널에서 1시간 간격으로 보현산별빛축제장으로 가는 셔틀버스가 한약·과일축제장,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 별별미술마을 주요 관광지를 경유해 방문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영천강변공원 일원에는 한약, 과일축제, 문화예술제가 펼쳐지고 보현산천문과학관 일원에는 보현산별빛축제가 개최되어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다.”며, “축제는 관람객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가 가장 중요하며, 이번 별의별 축제를 위해 한방관련 체험프로그램, 각종 공연을 새롭게 기획했으며, 국내 보기 드문 천문과학 축제인 별빛축제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기존 보현산천문과학관 뿐 아니라 보현산천문·전시체험관 등 주변 인프라 확충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는 주변으로는 포항시나 경주시, 대구광역시 등 국제적인 도시와 인접해 있으며, 보현산에는 천문과학관 및 천문대가 있어 대한민국의 천체관측의 중요한 자산을 가지고 있다. 뿐만아니라 최근 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면서 항공부품산업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미국의 보잉사 아시아부품기지와 프랑스, 대만 등 다양한 국가의 외국투자를 이끌어내고 있다.

여의봉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