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예천군, ‘2017 곤충나라 Clean 예천 농산물대축제’ 개최

기사승인 2017.10.11  20:53:03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13일~16일, 한천체육공원일대에서 다양한 행사와 연계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예천군은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 동안 예천읍 한천체육공원에서 개최되는 ‘2017곤충나라 Clean 예천농산물대축제’ 열린다.

‘건강한 밥상! 예천 농특산물로!’라는 슬로건으로 천혜의 자연 환경에서 생산되는 청정 농산물을 소재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에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우수 농산물들이 축제기간 동안 선보인다.

특히 ‘제3회 예천세계활축제’를 연계해 개최함으로써 체험과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추진위원회는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대내·외에 널리 홍보해 경쟁력을 제고함은 물론 판매를 촉진함으로써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신 도청시대 경북의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계기 마련을 위해 내실 있는 축제를 기획해 준비하고 있다.

이번 축제에는 추수감사제, 군민화합퍼포먼스, 우수 농특산물·친환경농산물 종합전시관, 우리 음식 등 전시행사, 두부만들기 체험 행사 등 다양하게 준비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농특산물 홍보·판매전에는 과실류, 잡곡류, 채소류를 예천농협, 능금농협, 양잠농협 등 유관기관과 생산자 단체가 직접 부스를 운영·판매하며,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착한 가격에 소포장해 관람객들에게 구매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민화합 퍼포먼스로 기획된 오색 가래떡 뽑기는 예천에서 생산된 쌀을 재료로 군민들의 오복과 무병장수, 신 도청시대 경북의 중심도시로 예천의 도약을 기원하는 행사로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윤희열 축제추진위원장은 '다양한 전시, 체험, 참여행사를 준비하였으니, 품질 좋은 예천농산물도 구입하시고 가족들과 좋은 추억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