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대구테크노파크‧보건대, '제2회 스포츠‧보건산업 융합 포럼' 개최

기사승인 2017.11.20  18:57:36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어제보다 건강한 내일…내가 꿈꾸던 '스포츠 복지'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대구테크노파크(대구TP)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는 대구보건대 보건산업융합지원단과 공동으로 21일(화) 삼성창조캠퍼스 중앙컨벤션센터에서 ‘미래산업을 디자인하다’는 주제로 ‘제2회 스포츠·보건산업 융합 포럼’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스포츠는 개인의 건강한 삶을 유지함과 동시에 인간관계에 있어 공동체 의식을 갖게 한다. 이런 측면에서 스포츠 분야에서도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복지적 관점이 필요하다. 그래야 건강한 삶은 물론 스포츠 복지의 실현을 통해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살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새롭게 출범한 정부에서도 스포츠를 100대 국정과제에 포함시키며, 스포츠가 복지국가를 앞당기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포럼은 복지국가 실현을 위한 방법으로 대두되고 있는 스포츠 복지란 무엇인지, 노년층을 중심으로 한 사회적 약자들을 위하여 스포츠가 어떻게 활용이 될 수 있는지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장수시대 난제와 향후 전망(김일순 한국 골든에이지 포럼 회장) △행복한 노년기를 위한 스포케어(신성훈 영남대 교수) △청년!나를 위한 미래 복지 정책(배기효 대구보건대 교수) △스포츠산업 다변화와 융합 전문 인력의 필요성(이재훈 대구TP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장) 순으로 각각의 주제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어 골든에이지, 청년, 재활 등 스포츠 복지와 관련된 주요 키워드에 대한 전문가 패널들의 구체적인 설명을 통해 참석자들과 심도 있는 논의가 오갈 전망이다.

대구TP 이재훈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장은 “고령화 시대에 접어든 현 시점에서 스포츠를 매개로 한 삶의 질 향상을 구현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들이 도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