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대구시, 국제 미래자동차엑스포 개최

기사승인 2017.11.30  09:35:30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포럼과 다양한 부대행사 세계 26개국 251개사 참가

[국제i저널 = 대구 이순호 기자] 대구시는 11.23일~26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엑스포’를 개최했다.

자동차의 변화된 모습과 미래의 발전 방향을 가늠할 수 있는 미래자동차 전문박람회로 지역자동차산업 육성 지원을 위해 대구시가 준비한 행사다.

이번 행사는 26개국 251개의 자동차 및 관련 기업들이 대거 참가했으며, 대구시와 한국자동차공학한림원이 주최하고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과 엑스코가 주관했다.

전시회에는 전기 자율차 분야의 다양한 전시가 기대되는 가운데, 전시회에 참가하지 않는 기업으로 유명한 미국의 테슬라가 자사의 전기자동차 홍보를 위해 참가했고 현대자동차, 르노삼성, 중국의 BYD 등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도 전시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에서 르노삼성은 주행거리를 대폭 개선한(135㎞→213㎞) 2018년형 SM3 Z.E를 처음으로 선보였고, 현대자동차도 국내 전시회에서 만나지 못한 차세대 수소전기차를 전시했다.

또한 현대 모비스는 자사가 보유한 자율주행 기술 전시와 함께 미래자동차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체험관(VR)을 운영하여 관람객의 흥미를 끌었다.

튜닝카 분야에서는 지역기업인 삼보모터스가 인수 합병한 독일 기업 칼슨에서 메르세데스 벤츠를 튜닝한 럭셔리 튜닝카 두 대를 선보였다. 국내의 경직된 튜닝문화에 활기를 불어넣고 지역의 튜닝산업 육성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된 튜닝카분과 포럼에는 칼슨의 이태연 대표가 직접 연사로 나섰다.

전기버스 기업 전시관은 국내 기업인 우진산전, 자일대우, TGM, 현대와 중국의 BYD, 은룡이 참가해 전기버스 도입을 앞두고 있는 각 지자체나 버스관련 조합 등의 문의가 이어졌다.

이밖에도 대구시가 특별기획한 스타트업존에서는 자동차분야의 크고 작은 아이디어로 창업한 신생기업들에 제품 홍보와 함께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한국정보화진흥원, 디지털산업진흥원, 섬유개발연구원 등에서 자동차와 융합기술의 진면목을 보여줄 다양한 전시를 했다.

부대행사로 엑스코 야외전시장에서는 시민들을 위한 자율주행차 시연, 초소형전기차, 퍼스널모빌리티 체험행사와 전기버스, 전기자동차 시승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엑스포의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는 에스엘의 이충곤 회장은 “우리 지역 산업계도 변화하는 미래를 직시하고 준비해야 할 때”라며, “대구시의 지원정책과 산업계의 노력이 힘을 모아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에 와서 처음으로 한 일이 침체된 지역 경제를 살릴 새로운 먹거리를 찾는 일이었다”며, “이제 지역자동차산업은 글로벌 시장을 바로 보고 정보를 공유하면서 함께 나아갈 길을 찾는 혜안이 필요한 시점이며 이미 많은 기업들이 그 준비를 하고 있어 우리 지역의 미래는 밝다”고 말했다.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