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통합신공항 대구시민추진단 추진경과 보고회 개최

기사승인 2018.03.16  17:51:41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대구공항, K-2 군공항 활동상황과 대구경북 발전방안 보고

[국제i저널 = 대구 이순호, 이보슬 기자] ‘통합신공항 대구시민추진단’은 15일 대구상공회의소에서 그간의 활동상황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전문가를 초청하여 통합이전에 따른 대구·경북 발전방안 등을 논의하는 「통합신공항 추진경과 보고대회」를 개최했다.

통합신공항 대구시민추진단’ K-2 군공항과 대구공항의 성공적인 통합이전을 위해 자발적으로 구성된 시민 단체이다.

이날 행사는 지역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통합이전 반대 목소리를 일축하고 통합이전 당위성 등을 전파하여 지역민들의 단합된 의지를 담아 사업의 추진동력을 확보하는데 큰 의의를 갖고 개최했다.

‘통합신공항 대구시민추진단 공동대표인 진영환 대구상의 회장과 최백영 대구시지방분권협의회 의장,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지역 국회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일반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신공항의 조속한 사업추진을 촉구하는 대정부 촉구서를 낭독하고, 통합이전만이 지역발전을 견인하고 미래를 담보할 수 있다는 구호도 제창했다.

류일영 국방부 자문위원이 ‘K-2군공항 이전사업의 추진경과’에 설명하고, 영남대 윤대식 교수는 ‘통합신공항 건설과 대구·경북 공동발전 방안’이란 주제로 통합이전으로 인한 지역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서홍명 대구시민추진단 집행위원장은 “통합신공항 이전·건설은 지역의 미래 신성장 동력과 먹거리를 창출하는 중차대한 사업이고, 후세들에게 자랑스런 유산이 될 것”이라고 밝힌 뒤, “지금은 소모적인 논쟁보다 하나된 힘으로 똘똘 뭉쳐 사업을 조속히 추진하는 것이 급선무”라며, 대구·경북의 지도를 바꿀 대역사에 시·도민들의 동참을 호소하였다.

이순호, 이보슬 기자 boslnara@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