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대구공대, 3D프린터 활용 창의설계 체험 활동

기사승인 2018.05.21  13:07:45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대구공대 3D프린팅센터의 3D프린터와 3D모델링 프로그램 활용하여 진행

▲포산고 고급물리반 PES프로그램 '3D프린터를 활용한 창의설계 제품 제작' 체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공업대학교 기계CAD과는 19일 포산고등학교 고급물리반의 PES(Posan Excellent Student Program)일환으로 「3D프린터를 활용한 창의설계 제품 제작」 체험 활동을 개최 하였다.

이번 체험은 대구공대 3D프린팅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고급형, 보급형 3D프린터와 기계CAD설계실의 모델링 전용 컴퓨터 및 3D모델링 프로그램 활용으로 진행 했다.

3D프린터의 역사, 활용분야, 성장 가능성에 대한 설명과 3D모델링체험, 3D프린팅 작동 등 3D모델링부터 시제품 제작까지의 창의적 제품 제작과정을 이해하고, 신기술 분야야 고급물리와의 연계성을 체험하는 것을 목표로 수행되었다.

특히, 기계CAD과 재학생의 교육 재능기부로 참여학생 모두와 1:1 체험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재미있고 유익한 교육운영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참여한 포산고 학생은 “주말에 아침부터 저녁까지 긴 시간이었지만 지도해 주신 교수님과 기계CAD과 재능기부 선배들 도움으로 너무 재미있었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특히, 4차 산업혁명과 진로에 대하여 많은 관심이 생겼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다시 있다면 주위의 학생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다.” 라고 인터뷰 하였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