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장세용 구미시장 당선인, 공무원노조와 협력

기사승인 2018.06.20  21:20:13

공유
default_news_ad2

- 취임 전 격식 없는 소통의 장에서는 노사상생을 위한 방안 등 의견교환

▲장세용 구미시장 당선인, 구미시공무원노조와 상생의 파트너십으로 협력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에서는 인수위를 방문하여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경북에서는 유일하게 진보정당 소속으로 선출된 장세용 구미시장 당선인과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취임 전 격식 없는 소통의 장에서는 노사상생을 위한 방안과 1,700여 조합원들이 바라는 리더십 등 취임 후 시정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의견을 교환했다.

단체협약은 노사 간에 반드시 지켜야 할 의무가 있기에 인사시기와 원칙을 지켜나갈 것임을 밝혔으며, 43만 시민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최선의 방안을 찾아 행복구미 건설에 함께 힘을 결집해 나가자며 새 출발의 의지를 피력했다.

이경문 노조위원장은 회전문 인사와 지연, 혈연, 학연 타파, 원칙이 바로서는 인사로 기회의 문을 열어주고 일 열심히 하는 공무원이 인정받도록 해 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정치권력에 기웃거리며 줄서는 공직자, 인사권자에게 얼굴도장 찍기에 급급한 간부공무원은 철저히 배제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가 이루어지길 호소했다.

이러한 노동조합의 요구에 대하여 장세용 당선자는 공감을 표하며 “변화를 열망하는 구미시민의 뜻을 받들어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방향으로 접근해 나가되 그 중심에는 반드시 1,700여 공무원이 서야 한다.”며 동반자적 역할을 당부하였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