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2018 대구 진로진학박람회(Design My Life) 개최

기사승인 2018.07.10  12:34:58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달라진 직업세계 지형도 체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20일~21일 양일간 대구엑스코(EXCO)에서 ‘대구 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

‘Design My Life’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미래를 개척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다양한 채널의 최신 대입 전형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진학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하여 학생 개개인의 상황에 적합한 진로진학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 60여 개 대학의 입학 관계자와 진학 상담 전문가 100여 명, 학생 ․ 학부모 ․ 교원 12,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 대입전형 상담관, ▲ 개별 면접관, ▲ 대학 전공 체험관, ▲ 멘토-멘티관, ▲ 학교생활 디자인관, ▲ 수시 대입 상담관, ▲ 자기소개서관, ▲ 중3 대상 안내관, ▲ 창업‧창직관, ▲ 논술고사 및 특강관 등 총 11개의 관으로 구성・운영된다.

‘대학전형 상담관’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을 통해 운영되며, 오는 14일 저녁부터 박람회 홈페이지(http://dgjinhak.kr.)를 통해 사전 신청 예약을 받는다.

참여 학생들은 전시장 입구에서 활동지를 배부 받아 박람회장에서 활동한 결과와 소감을 기록하여 제출하면 학교생활기록부 창의적 체험활동 영역에 참여 실적을 기록할 수 있는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고 박람회를 위해 개발된 진로진학교육 콘텐츠를 연중 학교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해 대구 고교의 진로진학 역량 함양에도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