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제20회 상주시장배 전국MTB챌린저대회 열려

기사승인 2018.09.09  22:49:01

공유
default_news_ad2

- 낙동강 경천섬 주변 MTB코스에서 2,500여명의 선수와 동호인들 참가

▲제20회 상주시장배 전국산악자전거 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상주시는 제20회 상주시장배 전국산악자전거 대회를 8일부터 이틀간 시내 자산 일원과 낙동강 경천섬 주변 MTB코스에서 2,500여명의 전국 MTB자전거 선수와 동호인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었다.

상주시가 주최하고 한국산악자전거연맹과 상주시자전거연맹이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대회는 다운힐 경기, 크로스컨트리 경기 일반부, 학생부, 중급자, 여성부, 초급부 참가 선수들의 자전거 물결로 이어져 장관을 이루었다.

경기 종료 후 각 등급별 1∼5위자들에 대해 시상금 및 상주 특산물을 시상품으로 지급해 지역 특산물 홍보는 물론 참가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대회가 열린 낙동강 경천섬 주변 MTB코스는 경천대, 상주보, 낙동강을 따라 개설된 낙동강 투어로드와 국토종주자전거길 등 천혜의 절경을 배경으로 자전거타기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코스이다.

특히, 솔향기기 진동하는 6km 소나무 숲을 통과하는 환상적인 구간은 코스를 체험한 마니아들의 각광을 받았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대회사에서 “낙동강 변 천혜의 절경인 이곳 경천섬 주변 MTB코스에서 참가 선수와 가족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고 한마당 축제의 장이 되기를 염원한다”고 했다.

올해 20회를 맞이하는 상주대회는 전국 MTB챌린저대회 중 가장 전통과 권위 있는 대회로 자전거 동호인 저변확대를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