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경북 농․특산물, 네이버와 업무협약

기사승인 2018.09.17  23:46:37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스마트스토어 ‘경북고향장터관’ 개설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서연지 기자] 경상북도는 17일 도청 회의실에서 네이버(주)와 경북 우수 농특산물 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경북도와 국내최고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스마트스토어) 간 이번 업무협약은 급변하는 농산물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양 기관 간 경북 농․특산물의 매출 확대, 대외인지도 강화, 네이버의 농산물 외연 확대를 통한 매출증가 등에 상호 협력하는 것을 주된으로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네이버쇼핑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경북 농특산물 전용관인 ‘경북고향장터관’을 개설해 1차로 경북도가 운영하는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입점 64개 농가(업체)에서 생산․가공한 240개 품목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생산자는 좋은 상품의 판로를 안정적으로 확대하는 한편, 소비자들은 다양한 경북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간편하게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경북고향장터관’에 입점한 농가(업체)에는 수수료 2% 감면, 네이버 포털 검색광고, 네이버 쇼핑 상위 노출광고, 최저가 판매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매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참여 농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이번 네이버와의 상생협력을 통해 경북의 우수한 농․특산물 소비가 확대․다변화되어 농업인들의 실질적 소득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며

“경북도가 보증하는 우수한 농․특산물을 더욱 손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된 만큼 전국의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권은희, 서연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