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구미시의회 의원, 시설현장 비교견학 실시

기사승인 2018.10.17  22:15:31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목표시 등 도축장 이전 사례 및 선진 도축시설 방문

▲구미시의회 의원 시설현장 비교견학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의회에서는 17일 김재상 부의장 등 의원 3명과 구미시 환경안전과 및 유통축산과 관계공무원, 구미칠곡축협 축산물유통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목포시와 군위군 소재의 도축장 시설현장을 비교 견학했다.

먼저 방문한곳은 목포시에 소재한 ㈜오성식품으로 (구)석현산업단지가 2000년 공업지역에서 일반주거지역으로 도시계획이 변경되고 도축장 인근에 대단위아파트 단지가 조성되면서 도축장 악취와 소음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도축장 이전을 추진하여 성공적으로 이전된 곳이다.

시설 관계자로부터 도축장 이전사업 전 과정을 청취함으로써 도축장 이전에 관한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었다.

다음으로 방문한 시설은 군위군에 소재한 ㈜민속엘피씨로 현대식 도축․가공시설을 갖추고 구매, 도축, 가공, 유통, 판매를 일괄 처리할 수 있는 대규모 축산물종합처리장으로 특히 폐수처리장, 탈취탑 등 환경정화시설을 중점적으로 견학했다.

김낙관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은 구미시 도축장은 설립 당시의 여건과는 달리 현재 대규모아파트 단지가 들어선 주거단지로 변모하였으나 도축장 관련 민원은 여전히 10년 넘게 지속되고 있다.

앞으로 도축장 시설 개선은 물론 시설 이전까지 필요한 상황에서 이번 비교견학을 통하여 민원해결의 실마리를 찾고 민원해소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재상 부의장은 이번 비교견학은 시의원과 공무원, 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시정을 함께 고민해 보는 뜻 깊은 자리였다고 평하면서, 참여 공무원들에게 민원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해 해줄 것을 당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