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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행정사무감사 이종열의원 기관의 얼굴 홈페이지똑바로 관리하라!

기사승인 2018.11.09  18:0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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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상북도경제진흥원 청년복지카드 이용불편 답글 명확하게 기제 개선방안 요구

이종열 : 홈페이지 메뉴창에 보면 월드리포트란 있습니다. 그쵸?
국내외 정보, 경제동향 지표를 알리는 란입니다.
여기에 보면, 국외동향에 보면
15년도 14건
16년도 8건
17년도 2건
18년도는 한건도 없습니다.
어떻게 국외의 경제가, 대한민국 경제가 굉장히 위기를 느끼고 어려운데
국외 경제동향이 어떻게 한건도 안올라와있습니까?


국내동향은 마찬가지로 국내경제 지표를 알리는 란입니다.
여기에도 보면 작년에 24건, 올해는 겨우 1건 올라와있습니다.
(홈페이지는) 가장 기본적인 얼굴인데 이렇게 관리를 하는지 참, 답답했습니다.


전창록 : 위원장님 지적에 100% 공감하구요.
저도 근무할때 홈페이지를 들어가봤을때 월드리포트 비어있는 몇가지 부분에 대해서
깊히 공감을 하고 있고, 말씀하신 부분들, 사실 얼굴이기 때문에
바로 즉시 조치하고 그런일없도록 하겠습니다.


이종열 : 네 대대적으로 손을 봐야합니다 (알겠습니다.)
전면 개편하시구요 (네)
상담 고객센터 메뉴창에 보면 고객의 소리 있습니다.
소위 말하면 자유게시판이죠?
80~90% 질문이 뭔지 아십니까? 원장님

전창록 : (.....)

이종열 : 원장님 안들어가보셨네, 그쵸?

전창록 : (청년)복지카..복지카드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종열 : 경제진흥원 자유게시판에 도대체 기업이나 개인고객이
어떤생각을 갖고있고 뭘 요구하는 지를 원장님 정확히 보시지도 않았고
청년복지카드 사용에 대한 불만들이 전부다 줄을 이루고 있습니다.
맞죠?

전창록 : 예

이종열 : 그런데 청년복지카드는 연간 100만을 지원해주죠.
지원해주는 이유는 청년들이 기업의 장기근속을 유도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해주는 것이 청년복지카드 아닙니까? 맞죠?

전창록 : 네

이종열 : 근데 여기 불만의 소리를 보면 대체로 사용가능한 한목이 제한되어있고
명확하지 않고 이용이 불편하다, 또 과거에는 체크카드로 사용했는데,
신용카드로 전환이 되서 연회비까지 내고있다 등등
여러가지 불만들이 나와있고. 답변은 아주 형식적으로 되어있고
이런것들은 자유게시판 전부 청년복지카드에 불만이 있으면 최소한 공지란에 답변을 명확하게 해주고
팝업창 정도에서는 충분히 방법, 사용방법, 기간, 신청 이런것들을
구체적으로 명시해야하는거 아닙니까? 그렇죠?
도에 오래계셨고, 간부, 공무원 계시면서 이런거 관리안해요?

참~ 점알 이런거 정말 너무 아쉽고요.
꼭좀 대대적 개편좀 해주시고..

국제i저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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