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대구시의회 행정사무감사 김태원의원 대구문화재단 공문서 위조 의혹?

기사승인 2018.11.16  17:00:41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대구문화재단, 지출결의서 마다 도장, 서명 달라

김태원 의원 : 17년도 수의계약한 내용인데 38쪽에 보면 지금 대행사하고 계약해놓고 뒤에 계속해서 컬러풀대구페스티벌 운영에 대해서 돈이 계속 나가고 있어요. 나가고 있는데 15가지 정도 됩니다. 제가 보니깐 1억 8천만 원 정도 되고요 아까 대표님은 하고 나서 뒤에 생기는 일들이라고 했는데.. 그거는 대표님하고 저하고 의견이 다르지만 제 의견은 이거 그냥 갖다 주려고 계획한 거 밖에 말이 안 되고요. 왜냐하면 10년이 다 되어 가는데 이런 것도 예측이 안된다는 건 말 자체가 안 돼요

박영석 대표 : 그 부분 말씀드리겠습니다

김태원 의원 : 아니 제가 계속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뒤에 또 계시니까 지금 보면 38쪽 하단에 보면 컬러풀대구페스티벌 LED 차량 교통통제 홍보 38쪽 하단입니다 39쪽 상단에 보면 네 번째 보면 컬러풀대구페스티벌 LED 차량 교통통제 홍보 추가 이렇게 해놨어요 근데 조달계약법에 의하면 2천만 원 이상은 수의계약이 아니라 경쟁계약이잖아요 그렇죠?

박영석 대표 : 예

김태원 의원 : 지금 보면 3천만 원 맞춰서 쪼개기 한 거라고 생각하는데 대표님 생각은 어떻습니까?

박영석 대표 : 예.. 어제도 지적 주시는 것 잘 봤습니다마는 기본적으로 앞서서 말씀을 드리면 우리가 여러 가지 1억 8천만 원 말씀을 주셨는데 대행사에 우리가 계약을 맡길 때는 9억이면 9억, 10억이면 10억 무엇 무엇해서 과업지시가 있습니다. 그 과업에 따라서 9억에 따른 거는 9억을 입찰하는 것이고 지금 여기에 추가로 말씀 주신 부분은 그쪽 과업에 안 들어가 있던 교통에 관련되는 홍보에 관련되는 그런 부분입니다. 그래서 이거는 대행사의 과업에 없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 자체로 인원을 수용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래서 재단에서 자체로 진행한 내용입니다. 그리고 LED 차량 그 부분은... 절차적인 문제는 좀 더 잘 면밀하게 살펴보겠습니다.

김태원 의원 : 살펴보는 게 아니고 이거는 살펴보셨어야 되고 지금 답을 주셨어야 해요. 이게 벌써 제가 물은 지가 한참이 되었는데 제가 지출결의서를 보았는데 대표님 혹시 지출결의서라 하면 대표님 서명을 합니까 안 합니까?

박영석 대표 : 하는 것도 있고 안 하는 것도 있는데

김태원 의원 : 안 하는 건 어떤 것을 안 합니까?

박영석 대표 : 액수가 낮으면 안 합니다

김태원 의원 : 천만 원 넘는데 안 합니까?

박영석 대표 : 천만 원을 넘으면 합니다

김태원 의원 : 하는데 여기 보면 전부 다 이거 프린트한 게 표가 딱 나요 그리고 어디서 결정적이냐 하면 보니까 ㅇㅇㅇ 팀장님 계십니까?

박영석 대표 : 지금 출산휴가 중입니다

김태원 의원 : ㅁㅁㅁ 님 계세요?

박영석 대표 : 직원은 여기 안 나왔습니다

김태원 의원 : 지금 와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이 서류의 오류를 지적해 보려고 합니다. 지금 이게 보니까 입사한 지 이제 뭐 여기 수의계약서를 2부 넣었더라고요 여기 나와 있는 코리아ㅇㅇ회사하고 한군데 더 반디ㅇㅇ 회사에 넣었던데 계약서가 엉터리예요. 복사하려면 제대로 해야지.. 제가 보니까 제가 잘못 볼 수도 있습니다. 단서는 그런데 계약 일자 다르고 금액 다르게 해서 적었던데 제가 이건 꼼꼼히 봤습니다. 하나만.. 많이는 안보이고 봤는데 이거 금방 만든 느낌이 너무 많이 들어요. 어떤 거는 도장 찍혀 있고 어떤 거는 서명되어 있고 어떤 거는 날짜도 없고.. 계약하는 건은 날짜 안 적습니까? 안 적어요?

박영석 대표 : 적습니다

김태원 의원 : 적는데 왜 날짜가 없어요? 날짜가 없는 것도 여러 개가 지금 나오는데 제가 이거만 봐서도 이런 데 다른 거도 제가 이 서류 달라고 한지가 한참 되었는데.. 한참 있다가 늦게서야 줄 때 복사해서 달라고 한 것도 아니고 편하게 원본 가지고 오셔도 되는데 원본을 안 주더라고요. 그래서 이 지출결의서 원본 가지고 와 보십시오. 제가 한번 보고 싶어요.

*지출결의서 원본과 제출한 복사본 대조 중..

이영애 위원장 : 위원 여러분 원활한 감사 진행을 위해 감사 중단한 후 오후 3시 10분에 계속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 중지를 선포합니다.

김태원 의원 : 금방 해명은 안 될 거 같아요. 워낙 두꺼워서.. 도장도 다르고 하면 사실 제가 의심을 안 할 수가 없잖아요. 그런 부분을 대표님이 진짜 지금부터라도 솔직하게 대표님이 없는 시기에 있었지만 전 직원이 솔직하게 감사에 임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국제i저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