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영덕대게축제 개막...제철맞은 영덕대게 맛보이소~!

기사승인 2019.03.21  23:18:30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천년의 사랑 왕의 대게’라는 주제로 21일부터 24일까지 펼쳐져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영덕 대게축제’가 21일 제철을 맞은 대게를 맛보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몰려든 관광객들로 성황을 이룬 가운데 개막했다.

올해 영덕대게 축제는 ‘천년의 사랑 왕의 대게’라는 주제로 2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영덕 강구항 해파랑 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21일 개막식에는 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지사, 이희진 영덕군수, 강석호 국회의원, 조주홍 경상북도의회 의원, 지역기관단체장과 영덕군의회 의원 등 관계자 및 관람객 5천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영덕대게축제는 역사를 담은 ‘영덕판타지-왕의 대게, 빛이 되다’와 축하공연 ‘대게 아리랑’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펼쳐지고 상설 프로그램으로 ‘대게문화전시관’과 ‘플리마켓’이 운영된다.

특히, ‘황금대게낚시’와 ‘어린이 대게 잡이’등 체험 프로그램은 저렴한 참가비만 내면 살아있는 영덕대게를 직접 잡을 수 있어 프로그램 참가를 위해 관광객들이 길게 줄을 서는 등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속이 박달나무처럼 야무지다고해 박달대게라는 별칭이 있는 영덕대게는 타 지역의 대게에 비해 맛과 육질이 뛰어나다. 이러한 영덕박달대게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기 위해 몰려든 인파로 ‘박달대게 경매’이벤트장은 발 디딜 틈 없이 북적였다.

부산에서 온 관광객 이 모 씨는 “바다를 보면서 영덕대게를 먹으니 더 맛있다. 다양한 체험 행사에 참여하고 사진도 찍으니 오늘 하루가 너무 즐겁다”면서 함박웃음을 지었다.

영덕대게축제는 문체부가 지정한 문화관광 유망축제로 지난 1998년부터 열려 올해 22회째를 맞는 경북도를 대표하는 명품축제로 연륜을 더해가고 있다.

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동해안 최고의 먹거리인 대게를 테마로 한 영덕대게 축제가 영덕은 물론, 경북의 위상을 드높이는 세계적인 축제가 되길 바란다”면서 “도 차원에서도 지속적인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