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경산시, 2019년도 귀농·귀촌학교 개강식

기사승인 2019.03.21  23:38:23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농업·농촌 이해, 귀농·귀촌 성공전략, 작목별 재배기술 등 정보 제공

▲경산시, 2019년도 귀농·귀촌학교 개강식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최근 귀농·귀촌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들의 성공적인 영농 정착을 뒷받침하기 위한 2019년도 경산시 귀농·귀촌학교 교육이 20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진행된 개강식에는 지난 6일부터 13일까지 교육생 모집 기간 중 수강 등록하여 최종 선발된 95명의 귀농·귀촌인들이 참석했다.

귀농·귀촌교육은 타 지역에서 경산시로 귀농을 했거나, 귀농 예정인 자를 대상으로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돕고, 농촌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도시와는 생활환경 및 문화가 다른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운영된다.

오는 7월 24일까지 운영하게 될 올해 교육은 과수, 기타작물 2개 과정으로 나누어 총 19회에 걸쳐 90시간의 일정으로 매주 한 차례씩 진행된다.

교육내용으로는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 ▲귀농귀촌 성공전략 ▲농업 관련 법령 ▲주요 작물별 재배기술 ▲선도농가 현장 교육 등으로 편성됐다.

김종대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2009년부터 시작한 귀농·귀촌학교는 지난해까지 6백여 명의 수료인원을 배출하고 있고, 이들 중에는 고품질 농산물 생산으로 고소득을 올리면서 성공한 귀농인들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들을 롤모델로 삼아 농작물 재배기술 습득은 물론 농촌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공유 등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귀농·귀촌인들의 성공적인 농촌정착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