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안동과학대, 中 후난여대 연수단 수료식 가져

기사승인 2019.07.23  19:16:58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제2회 '2019 ASC Summer Session, 한국의 역사와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 넓혀

▲2019 ASC Summer Session 수료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안동과학대학교 국제교류처는 19일 평생교육관에서 자매대학인 중국 후난여자대학교의 제2회 ‘2019 ASC Summer Session’ 수료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안동과학대학교 권상용 총장을 비롯하여 학교법인 장춘학원 권기덕 이사 및 김미현 이사, 권태기 객원교수 등 총 70여 명의 교직원과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연수프로그램을 이수한 후난여자대학교 학생 18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후난여자대학교 연수단은 경복궁, 국립중앙박물관, 하회마을 등의 탐방을 통해 한국의 역사와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한국인의 정(情)과 아름다운 풍경에 반했고 한국의 문화유산을 대하는 모습을 통해 문화재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안동과학대학교에서 제공한 K뷰티, 한국요리 및 제과제빵, 유아교육, 골프, 축구 등 다양한 학과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대학교육과 문화를 충분히 체험해 볼 수 있어 매우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전했다.

후난여자대학교 연수단 학생들은 이런 소중한 기회를 제공해준 권상용 총장님과 세심하게 챙겨주고 배려해 준 우리대학 모든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수료식에서 직접 준비한 공연을 선사함으로써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후난여자대학교 연수단 학생 대표인 유아교육학과 장정유는 "이번 단기연수를 통해 한국 전통문화의 매력과 발전된 현대 문화, 우수한 대학 문화를 보고 많은 것을 느끼고 배웠다."고 밝혔다.

안동과학대학교 권상용 총장은 "이번 단기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시야를 넓혀 세계로 나가며, 봄 같은 청춘을 아끼고 자신의 꿈을 향한 도전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