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대구시 신청사 주제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입상자 91명 선정

기사승인 2019.07.24  00:05:08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7.26.(금) 16:00 시상식 개최/향후 시청, 어린이회관 등에 전시 예정

▲대회 사진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 대구시는, 지난 7월 13, 14일 양일간 육상진흥센터 실내경기장에서 개최한 ‘가족과 함께하는 대구시 신청사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출품작에 대한 심사를 마치고 입상자를 발표했다. 시상식은 7월 26일 대구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대구시는 제3차 신청사건립추진공론화위원회 회의 시 의결된 신청사 건립 공론화 방안의 일환으로, 시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7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대구육상진흥센터 실내경기장에서 ‘내가 꿈꾸는 대구시청의 모습’을 주제로 한 ‘가족과 함께하는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초등학생이 포함된 167가족이 참가하여 가족 대표 초등학생이 작품을 출품했으며, 심사 결과 대상 1명, 금상 6명, 은상 12명, 동상 23명, 입선 49명 등 총 91명이 입상자로 선정되었다.

대상의 영예는 동천초등학교 3학년 이지원 어린이에게 돌아갔다. 심사위원들은 대구를 상징하는 ‘컬러풀 대구’, ‘섬유’, ‘사과’, ‘대구시민프로축구단’ 등이 한데 어우러지도록 재미있고 조화롭게 잘 표현했고 신청사를 통해 대구시민의 편안하고 안락한 생활을 기대하는 마음이 잘 나타나 있다고 대상작을 평가했다.

금상에는 북대구초등학교 1학년 이세미, 유림초등학교 2학년 한소정, 유림초등학교 3학년 최지아, 대구용전초등학교 4학년 장윤서, 대구안일초등학교 5학년 정주은, 신흥초등학교 6학년 정서정 어린이 등 총 6명이 선정됐다.

심사위원들은 전체 작품 심사평을 통해 참가자들이 대구시 신청사를 대구의 상징물과 접목시켜 다양하게 표현되었다. 또 시청이란 곳에 대해 행정업무를 하는 것 이상의 기대가 드러나 있으며 문화․예술․놀이공간 등 복합적인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희망하는 점이 잘 표현되어 있다고 평가했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장차 대구의 주역으로 자라날 어린이들의 동심어린 작품 그리고 신청사에 대한 기대까지 한껏 담겨 있어 더욱 의미가 크다”며 “어린이들이 지역 사랑의 마음을 가지고 건강하고 역량 있는 청년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이들의 가능성을 결집하고 키워나갈 수 있는 대구시 신청사를 건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