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대구·경북·아시아사이언스파크협회(ASPA) 공동개최 MOU 체결

기사승인 2019.08.08  17:19:26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지역기업 해외 진출 지원과 국내·외 협력사업 발굴

[국제i저널 = 경북 유인종 기자] 경북도는 대구시, 아시아사이언스파크협회(ASPA)와 내년 6월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하는 '2020 사이언스파크 이노페어' 위한 MOU를 체결했다.

대구·경북은 이번 행사를 지역기업의 해외 진출과 협력사업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의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을 위해 추진했다.

‘2020 사이언스파크 이노페어’는 2020년 6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며, 아시아 15개국의 사이언스파크와 120개의 국내외 기업 등 500여 명이 참여해 포럼, 라운드테이블 미팅을 통해 대구·경북 기업지원 기관과 협력사업 발굴, 기업 지원을 위한 협력 채널을 공유한다.

또한, 해외 우수기업과 지역기업이 함께하는 전시회, 매칭 상담회를 개최해 기술협력과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이 밖에 해외 창업기업 육성 전문가 초청을 통한 창업 스쿨, 글로벌 비즈니스를 꿈꾸는 창업 준비생을 위한 해외 우수 스타트업의 사례 발표도 진행한다.

사이언스파크는 지역산업, 기술 및 중소벤처기업 육성을 담당하며 테크노파크, 리서치파크, 혁신 클러스터 등의 다양한 형태로 각 국가에서 운영되는 대표적인 기술·기업 육성단지다. 세계에 약 800여 개 정도가 있으며, 국내에 19개의 테크노파크가 운영된다.

ASPA(회장 영쭈앙 왕)는 아시아 과학기술과 산업경제 발전을 위해 1997년에 설립된 비영리 민간 국제기구다. 컨퍼런스, 연구, 출판, 다국적 비즈니스 상담회 등 국제행사를 개최하며, UN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를 보유하고 있다.

향후 대구·경북은 지역의 사이언스파크, 테크노파크와 유관기관, 대학 참여를 지원하며, ASPA는 대구 본부사무국을 통해 주요 회원국의 사이언스파크와 우수 기업을 선발·초청하고 전체 프로그램을 주관한다.

또한, 조직위원회, 운영위원회의 논의를 통해 세부 프로그램을 확정하고, 각 참여기관의 역할 분담과 기업모집을 준비할 예정이다.

체결식에 참석한 영쭈앙 왕 회장은 “아시아의 산업, 기술, 문화, 환경 등의 다양성이 교류될 때 새로운 가치가 창출된다고 믿는다”며 “우리는 그 기회의 장을 지속해서 확대하길 기원하며, 대구에 본부사무국이 있는 만큼 이사회와 총회를 통해 회원국의 참여를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일본의 수출 규제 등 여러 악재가 있지만 대구·경북의 기업은 이겨낼 만한 역량이 충분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사이언스파크 이노페어’를 통해 많은 지역 기업이 해외시장으로 진출해 대구·경북, 나아가 대한민국을 알리는 첨병 역할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대구시, ASPA와 협력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대구 #경북 #ASPA #사이언스파크

유인종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