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2019 경산갓바위소원성취축제

기사승인 2019.09.02  17:46:40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평소 바라던 마음속 소원을 간절히 기원

[국제i저널 = 경북 안보영 기자] 경산시는 지난 8월31부터 9월1일 2일간 경산 팔공산갓바위 공영주차장 일원에서 “경산갓바위소원성취축제”열렸다.

이 축제는 1998년 처음 시작하여 올해로19회째를 맞이하여 ‘소원성취’라는 주제에 걸맞은 소원지 달기, 소원 복주머니 만들기, 소원기원 찹쌀떡 만들기 체험, 행복솟대 만들기 등 소원을 기원하는 전시·체험행사가 2일간 열리고 와촌 자두 등 지역의 농산물을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펼쳤다.

축제 첫날 아침 다례봉행을 시작으로 개막한 축제에서는 선본사 법성스님의 법문, 풍년기원 농악, 통일메아리악단 공연 등이 펼쳤고, 둘째 날에는 남사당 놀이패의 달마퍼포먼스/소원기원제(범패, 바라춤) 공연에 이어 축제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한 음악회는 inet TV 가요쇼를 연계한 소원성취 성공기원 축하대잔치가 열려 정수라, 김상배, 강진, 우연이, 문연주, 장민호, 지원이, 양혜승, 박세빈 등 유명 가수들의 공연을 하였다.


행사장을 찾은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은 다양한 소원기원 체험과 공연을 통해 “평소 바라던 마음속 소원을 간절히 기원했고, 즐거운 기분을 안고 일상으로 돌아간다.”라고 즐거워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찾아주신 많은 지역 주민과 관광객에게 감사한 마음이며 더불어 곳곳의 숨은 자원봉사자분들의 노력 덕분에 성공적인 축제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라고 고마움을 전하며 내년에는 한층 더 발전된 축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보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