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미리 가보는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엑스포 2019’

기사승인 2019.09.16  15:52:26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한 달 뒤로 성큼 다가온 국내 최대 미래자동차박람회 준비에 구슬땀

▲2018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엑스포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엑스포 2019’가 한 달여 뒤인 10월 17일부터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대구시는 올해 초 부터 전담기관인 ㈜엑스코,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과 함께 핵심기업과 전문가 유치를 위해 노력했고, 마무리 준비에 여념이 없다.

10월 17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되는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엑스포 2019’는 해를 거듭할수록 전문가 뿐 아니라 일반시민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로 개최되는 미래자동차박람회인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엑스포’는 미래자동차 전시회, 전문가포럼과 부대행사로 이뤄진다.

자동차, 관련 부품과 융합제품들까지 총망라하는 전시회는 엑스코 1층 전관, 3층 일부, 야외전시장까지 포함해 전시부스 1,000개 규모로 준비되고 있으며 현재 신청 접수가 빠르게 마무리되고 있다.

주요참가기업을 보면, 완성차기업으로는 현대, 기아, 르노삼성 등 대표 기업들의 전시참가가 확정됐다. 특히 금년에 처음으로 참가하는 기아자동차는 2019년 세계가전박람회에서 전시한 리드시스템을 선보인다.

단순히 이동수단으로서의 자동차가 아닌 인간과 교감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래자동차의 모습을 보여주는 시스템으로 이번 행사의 주요 볼거리로 기대된다.

글로벌 부품기업으로는 현대모비스, 삼성에스디아이(SDI), 케이티(KT) 등이 일찌감치 참가를 확정지었으며 매년 참가하고 있는 현대모비스는 미래자동차 기술 전시와 함께 ‘찾아가는 주니어 공학교실’도 개최한다.

10월 17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전문가 포럼은 기조강연과 세션 강연, 특별강연 등으로 구성되며 총25개 이상의 세션에 80여명의 연사를 섭외 중이다.

이틀 동안 이어지는 전문가포럼에서는 세계 각국에서 참가하는 80여명의 연사들이 25개의 세션을 이끌며 미래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열띤 강연을 이어간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기업과 전문가,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배우고 공유하는 축제에 많은 분들이 참가하여 미래자동차가 열어가는 새로운 시대를 경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