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계명문화대학교, ‘2019 계명문화 취·창업데이’ 개최

기사승인 2019.10.31  18:34:17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2019 계명문화박람회, 11월 2일(토)까지

[국제i저널 = 대구 이순호 기자] 계명문화대학교(박승호 총장)는 31일 복지관 앞 KMC문화광장에서 ‘2019 계명문화 취·창업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취·창업데이는 창업아카데미의 기존 주입식 교육방식을 탈피하고, 실제 창업현장 체험위주의 창업교육 및 실전 창업을 지원하고, 취업의 폭을 넓히어 대학의 다양한 진로 및 취·창업지원 서비스 안내를 통한 취업률을 제고하고자 개최됐다.

개막식에 앞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김성섭 중기청장의 ‘대학 창업 생태계 구축 전략’이라는 특강을 진행하고, 소통의 시간을 통해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궁금증을 해소시켜주는 귀한시간이 됐다.

이번 행사는 취·창업창업지원센터의 ‘창업아카데미’, 진로취업지원팀의 ‘Job go 페스티벌’이 진행됐고, 1인 창조기업, 중장년기술창업센터, 대구신사업창업사관학교, 달서창업지원센터 등 참여기관에서 시제품 전시, 판매와 중소기업청 창업지원사업 자문 및 컨설팅,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지원사업 자문 및 컨설팅, 해외취업 안내 및 상담, KOICA 프로그램 안내 등 총 40개 부스가 마련됐다.

‘창업아카데미’에서는 창업동아리 아이디어 제품 전시를 비롯해 창업컨설팅 부스를 마련해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전문가와의 상담을 진행했고, ‘잡고페스티벌’에서는 지문 적성 검사, 면접 메이크업 및 이력서용 사진 촬영, 취·창업 퀴즈 및 토크 부스를 운영해 재학생들과 청년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계명문화대학교 박승호 총장은 “대학과 지역의 상생을 돕고 청년들이 전문가의 상담을 통한 궁금증 해결과 창업 장벽을 해소시키고 다양한 창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하루의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취·창업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 및 긍정적인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지난 28일(월)부터 ‘2019 계명문화박람회’를 진행 중이며, 11월 2일(토)까지 열린다.

#계명문화대 #취업 #창업 #중소벤처기업청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