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포항시, 청년위원회・청년정책참여단 출범식

기사승인 2019.11.13  20:26:15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포항시 청년위원과 청년정책참여단 77명 위촉

▲포항시 청년위원회.청년정책참여단 출범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포항시는 지난 12일 포항청춘센터에서 ‘포항시 청년위원회・청년정책참여단’ 출범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지난 7월 포항시는 청년과 청년정책을 함께 만들어 가고자 시장직속의 청년위원회를 구성했다.

‘포항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출범한 청년위원회는 직장인, 대학생, 취업준비생, 사업가, 청년활동가, 대학교수, 공무원 등 28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0월 구성된 청년정책참여단은 고등학생부터 39세의 청년까지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50명의 청년들로 구성되어 있다.

포항시 청년위원회는 청년정책의 파트너로 소통분과, 일자리분과, 복지문화분과 등 3개 분과로 나눠 활동과 논의를 하게 된다.

청년위원회와의 소통기구인 청년정책참여단은 정책분야별 소통, 일자리, 복지문화, 청년기자단 등 4개의 분과회의로 나누어 청년의 소통과 참여를 확대하고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청년층을 육성할 수 있도록 청년정책참여단과 함께 교류를 하며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1부 출범식은 경과보고, 위촉장 수여, 포항시 청년정책 지원사업 안내, 청년들과의 대화,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이 됐다.

특히 시장과의 대화 시간에서 이 시장은 “청년이 살고 싶은 도시 포항을 만들기 위해 청년 활동 지원사업과 역량강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해서 추진하며 청년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2부 정기회의에서는 청년위원회, 청년정책참여단 별도로 회의를 진행해 청년위원회 부위원장, 분과별 분과위원장.부위원장 선출, 청년정책참여단장・부단장, 분과별 대표를 각각 선출했다.

포항청춘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청년위원회와 청년정책참여단의 정기회의와 분과별 수시회의를 통해 실현 가능한 의견들을 발굴하는 과정을 통해 현실적인 청년 맞춤형 시책을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