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강은희 대구교육감 신년 교육정책 발표

기사승인 2020.01.06  18:20:43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근심지무 원원유장’ 대구미래역량교육 내실을 다지다!

[국제i저널 = 대구 이순호 기자] 대구시교육청(강은희 교육감)은 6일(월), 시교육청 여민실에서 교육청 출입기자, 교육청 간부들이 모인 가운데 신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 간담회는 강은희 교육감의 인사말로 시작됐다.

“교육은 짧은 시간에 결실을 맺기 어렵습니다. 대구미래역량교육이 학교현장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지만 아직 다듬고 채워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근심지무 원원유장(根深枝茂 源遠流長)’이라는 사자성어가 있습니다. 뿌리 깊은 나무는 가지가 무성하고 샘이 깊은 물은 멀리 흘러간다고 합니다.

2020년 대구미래역량교육 또한 ‘근심지무 원원유장(根深枝茂 源遠流長)’의 사자성어처럼 근본에 충실하면서 내실을 다지는데 역점을 두고자 합니다.”

교육청은 먼저, 교실수업 다변화를 통해 학생참여중심 교실수업을 확산시키고자 한다. 우선 공교육에 선도적으로 도입한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이 2022년부터 한국어 수업이 차질 없이 시작될 수 있도록 관심학교와 후보학교를 확대하고, 교원 연수 및 전문가 양성, 인프라 구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융합한 에듀테크 수업을 도입해 학생 개별 맞춤형 학습활동을 제공하고, 온라인으로 학습공간을 확장시켜 나가고자 한다.

다음으로, 능력, 환경, 지역, 장애 등으로 출발선이 다른 학생들이 꿈을 함께 키워 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교육지원과 맞춤형 교육활동을 강화하며, 특히 기초학력 향상에 역점을 두어 기초학력 진단검사 실시, 1수업2교사제 확대, 두뇌기반 학습코칭, 온라인 기초학력지원시스템 등을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기초학력을 지도․관리할 계획이다.

무엇보다 정책일몰제, 공모사업 자율선택제, 계약구매 등 학교업무 절차와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교육권보호센터의 기능과 지원을 확대해 학생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학교, 사고와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은 “2020년에도 학교현장의 긍정적인 변화가 학생들의 미래역량으로 꽃 피울 수 있도록 함께 교육가족과 한마음으로 대구교육을 그려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국제 바칼로레아 #대구미래역량교육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