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경북도, 농산물 우수 가공제품 설맞이 특별기획전 열려

기사승인 2020.01.14  15:53:23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13일부터 24일까지 대구 대백프라자에서 경북도내 우수 가공제품 특별전

▲경북도, 농산물 우수 가공제품 설맞이 특별기획전 열려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설날을 맞이해 경북도내 농업인들이 직접 정성스레 만든 ‘우리 농산물 우수 가공제품 특별 기획전’을 13일부터 24일까지 대구 대백프라자 식품관에서 개최한다.

명절에 선물하기 좋은 도라지정과, 한과, 참기름, 사과 선물세트 등 40여 종의 제품을 5~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농가형 농산물 가공사업장 제품은 집안 또는 마을대대로 내려오는 전통 내림솜씨와 자부심을 담아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재료를 지역에서 나는 우리농산물을 사용하고 있어 믿고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농가형 농산물 가공사업장은 경북농업기술원과 경북도내 시군농업기술센터의 기술지도를 통해 창업한 농업인이 운영하는 사업장으로 도내에 현재 약 250여 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또한 창업을 한 사업주들은 모두 농업에 종사하고 있고 직접 생산한 농산물로 품질 좋은 가공제품을 만든다는 자부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는 좋은 원료로 정직하게 생산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함과 동시에 지역의 발전과 활력화에 자동으로 기여할 수 있다.

최기연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농업인이 좋은 품질의 상품을 생산한다 해도 소비자에게 알릴 기회가 적고 소비자는 좋은 제품을 사고 싶어도 몰라서 살 수 없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또한, “이러한 행사를 통해 농업기술원이 연결고리가 되어 좋은 원료로 정직하게 생산한 우리 농산물이 소비자에게 더 많이 사랑받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