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기분 좋은 설맞이! 환경정비 함께 해요!

기사승인 2020.01.14  16:07:10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일제 대청소(1.16~1.22), 연휴기간(1.24~1.27)생활쓰레기 처리 상황반 운영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시는 설 명절을 맞아 쓰레기 대청소 집중기간을 운영해 시민들이 기분 좋은 설을 맞이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공항, 복합환승센터, 역,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과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의 이면도로, 뒷골목 등 취약지의 쓰레기를 치우고 도심환경정비를 실시한다.

또, 각 가정과 상가를 대상으로 ‘내 집 앞부터 치우기’ 분위기를 조성하고,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 집중홍보로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한다.

구·군별로 1월 16일부터 22일까지 시민들과 함께 일제 대청소 행사를 실시하고 반상회보, 아파트 게시판, 옥외 전광판 등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설 연휴기간인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시, 구·군 및 유관기관별 민원처리 상황근무반을 편성하는 등 긴밀한 협조로 쓰레기 처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설 연휴기간 중 25일 설날 및 26일은 쓰레기를 수거하지 않으므로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

쓰레기 미수거 일에는 구·군별 ‘처리 상황반’과 ‘기동 청소반’을 운영해 주민불편을 최소화 하고, 상습 투기지역 및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의 수거 활동을 강화하는 등 현장위주로 조치할 계획이다.

이상규 대구시 자원순환과장은 “지역별 쓰레기 수거 일정을 꼭 확인해 배출해 주시고, 내 집 앞부터 치우기로 청결한 대구 만들기에도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