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대구시교육청, ‘제1회 학교공간혁신 학생 공모전’ 6개팀 수상

기사승인 2020.01.22  02:29:28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관내 학교 18개 학생 참여팀 중 최종 6개팀 수상

▲제1회 학교공간혁신 학생 공모전 시상식(남덕초)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16일 ‘제1회 학교공간혁신 학생 공모전’에서 18개팀이 참여해 6개팀이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학생 공모전은 2019년부터 시작된 교육부 학교공간혁신사업과 관련해 학생들이 미래 학교공간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서 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에서 주최했다.

응모과제는 공간혁신분야와 공간변화 아이디어 2개 분야로 진행됐으며 시상은 교육부장관상 2팀을 비롯해 전체 91개팀에 대해 이뤄졌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구시교육청은 교육감상 2팀(남덕초, 다사초), 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 이사장상 2팀(북대구초, 성명여중), 대한건축학회장상 2팀(경북여고, 참자람교실) 총 6팀이 최종 공모전 수상작품으로 선정됐다.

남덕초는 2018년 초등 미래교육 리노베이션사업 추진 시 학생들이 직접 공간 조성에 참여한 교실과 실외 공간의 변화된 사례로 ‘놀이-배움-삶이 하나된 놀이행복학교’ 라는 주제로 공간혁신분야에서 교육감상을 수상했다.

공간변화 아이디어 분야에서는 다사초에서 ‘학교 힐링(Healing) 공간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비워져 있는 학교 옥상을 수영장, 정원, 야외 공연장 등 학생 나눔공간을 조성하도록 하는 아이디어로 교육감상을 수상했다.

또한 북대구초(북대구 가우디)와 성명여중(artist) 2팀은 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 이사장상, 경북여고(백합이노베이션), 참자람교실 2팀은 대한건축학회장상을 수상해 이번 학생 공모전에 대구교육청에서 18개 학생팀이 참여해 최종 6팀이 수상하게 됐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2020년 학교공간혁신사업 추진 시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반영된 학교 공간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