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경북도, 도민 건강증진과 행복의 주춧돌... 통합건강증진사업 총력

기사승인 2020.01.22  13:23:50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건강마을 조성사업 및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중점 추진

▲경북도, 도민 건강증진과 행복의 주춧돌... 통합건강증진사업 총력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21일 시·군 보건소 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를 개최했다.

취약계층 건강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통합건강증진사업을 선도적으로 수행한 포항시 남구가 최우수상을, 구미시 구미, 포항시 북구, 안동시, 의성군, 칠곡군, 영양군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성과대회는 2019년 통합건강증진사업 수행 우수기관을 격려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할 뿐만 아니라 2020년 사업정책에 대한 논의 및 도와 시·군 간의 협력을 다지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경북도의 특화사업은 ‘건강마을 조성사업’과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운영’이다.

2014년부터 시작된 건강마을 조성사업은 도민의 건강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주민주도형 사업으로 금연, 절주, 영양, 운동 등 기존의 건강증진사업과 안전, 주거, 교통, 도로안전 등 다양한 부문을 추가하여 운영하며, 현재 22개 시·군에서 31개의 마을(읍·면·동)이 참여하고 있다.

또한, 25개 보건소 보건·의료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6,500여명은 치매예방관리사업, 암 예방 홍보, 방문건강관리 지원 등 찾아가는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강창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도민 건강증진을 위해 365일 노력하는 보건소 관계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건강증진사업을 통해 도민이 건강증진과 행복 에너지를 체감할 수 있도록 2020년에도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