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칠곡군, 정부합동평가 경북도내 ‘1위’ 쾌거

기사승인 2020.06.04  22:00:22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2019년 정부합동평가 시상식’에서 최우수상 수상

▲2019년 정부합동평가 시상식, 최우수상 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칠곡군의 행정 전 분야 업무 성과가 도내 최고 수준으로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칠곡군이 공신력과 권위를 자랑하는 ‘2019년 정부합동평가’에서 역대 최고점을 기록하며 경북도 23개 시·군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에 군은 4일 경북도청 안민관에서 열린 ‘2019년 정부합동평가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상 사업비 2억 원을 받았다.

정부합동평가는 시·군에서 추진하는 국가 및 도 위임사무와 주요시책 등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기관 선정으로 칠곡군의 행정 성과와 서비스 수준이 탁월함을 입증하는 계기가 돼 그 의미가 더 크다.

칠곡군은 백선기 군수가 취임한 2012년에는 11위를 기록하는 등 정부합동평가에서 중·하위권 수준에 머물러 왔다.

이에 백 군수는 공직자의 의식과 행정 전반에 대한 강도 높은 변화와 혁신을 추진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2014년 2위를 시작으로 2018년까지 5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하며 지속적으로 상위권을 유지했다.

칠곡군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매월 정부합동평가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실적이 부진한 분야는 맞춤형 교육과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체계적인 실적 관리를 통해 마침내 경북도 1위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백선기 군수는 “5년 연속 우수상에 이어 역대 최고점을 기록하며 경북도 1위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은 직원들의 현장 중심 행정과 주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최선의 노력을 이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위해 강도 높은 변화와 혁신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