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쿠팡 물류센터, 김천에 들어온다

기사승인 2020.09.14  14:24:02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김천1일반산업단지 2만 7천 평 규모 1천 명 신규인력 채용

[국제i저널 = 경북 장재혁 기자] 김천시와 쿠팡(주)는 지난 11일 김천시청에서 김천1일반산업단지에 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투자협약으로 쿠팡은 김천1일반산업단지(3단계)에 내년부터 1,000억을 투자해 2만7천 평 부지에 첨단 물류센터를 건립하고 최대 1천 명의 신규인력을 고용할 계획이다.

김천 쿠팡물류센터가 건립되면 대구·대전 물류센터를 지원함과 동시에 경북 서·북부 지역의 물류·유통의 허브 역할을 해 지역민의 편의와 생활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대준 쿠팡 대표이사는 “김천시와 경상북도가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주신 덕분에 김천에 첨단 물류센터를 건립해 고객들에게 더 빠른 로켓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쿠팡은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앞장서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충섭 시장은 “오늘 양해각서 체결로 그동안 침체된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전환점이 되길 희망한다.”며 “혁신의 아이콘인 쿠팡의 변화에 맞춰 우리 시는 전자상거래업 특례지구 지정과 공장 설립 One-Stop 지원 등 물류센터 건립에서 운영까지 모든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쿠팡의 대규모 투자가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언택트(비대면) 소비가 급증하는 시대에 온라인 쇼핑과 물류산업 시장이 커지고 있어 대구경북통합신공항과 연계해 물류산업을 지역경제를 이끌 수 있는 신성장 동력으로 적극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쿠팡 #언택트 #쇼핑

장재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