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도달쑤(수달) 이모티콘과 함께, 건강한 추석!

기사승인 2020.09.22  23:40:01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대구시, 추석맞이 수달 이모티콘 23일 14시부터 선착순 3.5만명 무료 배포

▲도달쑤(수달) 이모티콘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시는 추석맞이 수달 이모티콘을 제작, 23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을 통해 선착순 3.5만명에게 무료 배포한다.

이번에 대구시가 제작한 ‘추석맞이 수달 이모티콘’은 추석에 많이 사용하고 공감할 수 있는 문구와 코로나19 심리·생활 방역 내용을 담아 16종으로 디자인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추석 연휴에도 가족, 지인들과 예전처럼 만나지 못하는 시민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문구와 모션으로 제작해 안전하고 건강한 추석 명절을 기원하는 마음을 모았다.

수달 이모티콘을 받는 방법은 카카오톡 친구 검색 메뉴에서 ‘대구시청’을 검색한 후 채널을 신규로 추가하면 선착순 3만5천명까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대구시 홈페이지에서도 수달이모티콘 파일을 받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도달쑤(수달)는 설날, 생활방역 수달 이모티콘을 통해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구행복페이,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마스크쓰GO!’운동 등으로 활발하게 활용 중이다. 아울러 대한민국 지역·공공 캐릭터 발굴의 장, ‘제3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예선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해 현재 본선 투표 중에 있다.

권기동 대구시 홍보브랜드담당관은 “수달 이모티콘을 코로나19로 직접 만날 수 없는 가족, 지인들과 정을 나눌 수 있는 메시지로 구성했다”면서 “멀리 떨어져 있어도 건강하고 안전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서로 격려하는 소통수단이 되어 잘 활용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