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의성 안계전통시장 브랜드 대축제 개최

기사승인 2020.10.16  21:23:04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10월 21일 안계전통시장에서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축제의 장

▲안계전통시장 브랜드 상징로고와 시장캐릭터 진싸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안계전통시장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안계전통시장 브랜드 대축제’가 오는 10월 21일 안계전통시장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통시장 5대과제 개선 실천운동, 브랜드선포식, 다드림 경품행사와 홍보기념품 증정, 축하공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한, 특성화 첫걸음시장 육성사업으로 개발된 안계전통시장 브랜드와 캐릭터는 의성군이 지원하고 소상공인진흥공단이 주관하여 개발했다.

브랜드 상징로고는 안계의 편안하다는 ‘安’을 모티브로 하여 ‘안계평야’, ‘쌀’, ‘비옥한 토지’와 함께 결제편의, 고객신뢰, 위생청결의 3대 고객서비스 개선을 다짐하는 상인들의 의지를 5가지 색상으로 조합하여 표현했다.더불어, 시장캐릭터인 ‘진싸리’는 새로운 활력을 일으킬 ‘젊은 장꾼’을 상징한다.

군은 대축제에 앞서 지난 16일 결제편의, 고객신뢰,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금지를 주제로 전통시장 다다익선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다다익선은 결제수단 ‘다’받아주고, 가격 원산지 ‘다’표시하고, 깨끗하고 쾌적해서 고객은 유‘익’하게, 온누리상품권 유통은 ‘착’하게 라는 뜻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경품행사는 카드, 현금영수증과 제로페이 결제내역을 지참한 고객을 대상으로 코로나19와 관련 1단계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하며, 온라인플랫폼을 활용한 라이브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안계전통시장은 조선 후기부터 매월 1일·6일 개설해오던 대표적인 오일장으로, 깊은 역사와 문화를 자랑한다”며 “이번 브랜드 대축제를 통해 안계전통시장이 새로운 역사의 첫걸음을 내딛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