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임종식 경북교육감, 맹글마루서 소통간담회 가져

기사승인 2020.10.20  18:50:31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상상을 현실로! 맹글맹글~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기자] 경북교육청(임종식 교육감)은 20일 구미시 새마을테마공원 내 경상북도교육청 메이커교육관에서 출입기자단을 대상으로 현장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출입기자단 현장소통 간담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7월 20일 개관한 메이커교육관 시설 견학과 체험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 3개월간 메이커교육관의 운영 현황과 소개, 홍보 영상 시청, 질의응답, 메이커교육관 시설 견학 및 체험을 통해 메이커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메이커교육관은 전시체험공간과 교육공간으로 구성해 전시체험공간에서는 3차원 공간에 그림을 그리는 가상현실(VR), 자석과 쇠구슬을 이용한 롤링볼, 무인도에서 살아남기, 내 맘대로 분해하고 만들기, 샌드아트 등을 경험할 수 있다.

교육공간은 목공, 3D프린팅, 그래픽 디자인, 피디컬컴퓨팅, 드론, 아두이노 등을 주제로 6시간 과정의 1일 메이커체험교실과 2시간 과정의 주말 체험프로그램, 30시간 이상의 심화체험프로그램 등으로 운영하고 있다.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은 “코로나 19 상황에서도 1일 메이커체험교실은 신청 접수 시작 2분 만에 예약이 완료될 만큼 현장의 기대와 수요가 높았다.”며,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우리 아이들에게 메이커 교육을 통해 핵심 역량을 잘 키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이커교육관은 3개월의 길지 않은 시간과 코로나19에 따른 생활속 거리두기 상황에서도 1일 메이커체험 교실, 메이커탐구체험 프로그램, 상상실현 주말 메이커교실, 그 외 단체 관람이나 기관 방문 등을 통해 4,300여명이 체험 및 방문을 했다.

#맹글마루 #임종식 #메이커 #테마공원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