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2020 대학생 자율주행 경진대회’ 개최!

기사승인 2020.10.21  17:53:50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오는 31일 5G 통신을 활용해 수성알파시티에서 열려

▲2020 대학생 자율주행 경진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고 대구광역시에서 후원하는 ‘2020 대학생 자율주행 경진대회’가 이달 31일 수성알파시티에서 열린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해 격년제로 개최해 올해 5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대학생 자율주행 경진대회’는 4차 산업혁명 핵심 산업인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R&D 성과 확산과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활용, 자율주행 분야의 역량있는 우수 인재 발굴·육성 등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5G 통신을 활용해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국내 대학 15개 팀이 참여해 그동안의 노력한 결과를 평가받게 된다. 평가는 수성알파시티 내 도로의 각 팀별 출발지에서 자율주행 차량이 동시에 출발, 중간에 손님을 태우고 정해진 목적지로의 이동 및 도착 과정을 평가해 순위를 결정한다.

평가 결과 1등 팀에게는 국무총리상, 2등 팀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3등 팀에게는 대구광역시장상, 4/5등 팀에게는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장상이 수여된다.

주요 행사는 비대면 위주로 진행되지만 참가자와 관계자 등이 대회를 시청할 수 있도록 주무대를 수성알파시티 내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광장에 설치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자율주행차 전시, 문화행사, 푸드존 운영 등의 부대행사는 진행하지 않는다.

이날 경진대회가 열리는 수성알파시티 내 도로는 대회 당일인 31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교통이 전면 통제된다.

홍의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도로통제로 인해 좀 불편하시더라도 미래 인재들이 만든 자율주행 자동차가 수성알파시티 도로에서 마음껏 주행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께서 많이 응원하고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