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대구도시공사, 달구벌 커먼그라운드와 '달구벌 IF 혁신포럼' 개최

기사승인 2020.11.27  01:41:57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대구 공공기관 혁신 협의체인 달구벌 커먼그라운드의 5대 핵심사업 추진내역과 성과 시민에 소개

▲달구벌IF 혁신포럼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서민지기자] 대구도시공사(사장 이종덕)는 대구지역 13개 공공기관 혁신 협의체인 ‘달구벌 커먼그라운드’와 26일 혁신사업의 성과보고와 주민의견 수렴을 위해 ‘달구벌 IF(Innovation Forum) 혁신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도시공사를 비롯해 대구도시철도공사, 대구시설공단, 대구환경공단, 한국가스공사,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장학재단,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감정원, 한국사학진흥재단, 신용보증기금이 참여했다.

달구벌 IF 혁신포럼은 혁신사업의 성과를 시민들에게 공유하고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2019년에 처음으로 시작되어 올해로 제2회 포럼이 개최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달구벌 커먼그라운드의 5대 핵심사업의 추진 내역과 성과를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추진사업 만족도 및 인지도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2,272명 참여) 결과 또한 소개하였다.

포럼에서 소개된 핵심사업은 △청년유출 감소 및 대구정착 확대를 위한 「청년귀환프로젝트」, △대구 사회적경제기업 금융지원사업인 「소셜크라우드 펀딩대회」, △대구 문화예술 프리랜서 고용안전을 위한 「사업고용협동조합 설립」, △대구 어린이 교통안전 환경조성 사업인 「옐로카펫 프로젝트」, △대구시민의 심리방역을 위한 「Bye! 코로나 극복콘서트」 등 5가지로, 모두 대구시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포럼을 통해 수집된 시민 의견과 온라인 설문조사(2,272명 참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달구벌 커먼그라운드의 차년도 신규 사업이 선정되어 추진될 예정이다.

달구벌 커먼그라운드 관계자는 “혁신네트워크의 성과를 공유하고 시민의 입장에서 필요한 차기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 및 지역주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겠다.”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