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포항시, 시가지 침수지역 우수받이 낙엽 대청소 시행

기사승인 2020.11.27  02:32:27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도로 침수 사전 예방하기 위해 6개동 7개 지역 우수받이 낙엽과 지장물 등 제거

▲우수받이 낙엽 대청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포항시는 26일 맑은물사업본부·건설교통사업본부 합동으로 도로침수예방 및 쾌적한 거리환경 조성을 위하여 시가지 침수지역 주요 도로 우수받이 낙엽 대청소를 시행했다.

이번 작업은 가을철 가로수 낙엽이 도로 우수받이를 막으면서 발생되는 도로 침수를 사전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하수도과, 침수지역의 행정복지센터, 건설교통사업본부, 남·북구 건설교통과, 자원순환과와 공공근로자 등 총 120 여명이 참여하였다.

대이동 한국전력공사 포항지사 일원, 송도동 운하주변, 해도동 형산강변, 상대동 동일사거리, 제철동 포스코 제1문, 우창동 대동고 앞, 두호시장 인근 등 6개동 7개 지역 상습 침수발생 도로의 우수받이에 쌓인 낙엽과 지장물 등을 제거하여 환경정비 및 도로 사전 침수예방에 앞장섰다.

노면의 낙엽은 도로 노면수를 배수하는 우수받이로 들어가 배수구를 막아 유수의 원활한 소통을 방해해 도로 침수의 원인이 된다.

낙엽을 우기 전에 사전 제거하여 침수를 예방하고, 특히 우수받이의 낙엽을 제거함으로써 향후 준설 시 준설물량을 줄일 수 있어 예산도 절감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김복조 포항시 맑은물사업본부장은 “이번 우수받이 낙엽 청소는 침수가 빈번한 주요 도로 위주로 실시하였으며, 향후 여름철 우기에 침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준비하고 도로침수 예방과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