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SBS 예능프로그램 ‘맛남의 광장’ 포항시편 1월 14일, 21일 방영

기사승인 2021.01.14  01:41:51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총 2회에 걸쳐 구룡포 과메기와 포항 시금치 소개, 포항시 지역특산물 판매촉진 위해 노력

▲맛남의 광장 포항시 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인기리에 방영중인 SBS 예능프로그램 ‘맛남의 광장’ 포항시편이 1월 14일(목), 1월 21일(목) 오후 8시 55분부터 90분간 방영된다.

요리연구가 백종원씨를 필두로 양세형, 김희철, 유병재, 김동준이 출연하는 ‘맛남의 광장’은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신메뉴를 개발해 휴게소, 철도역, 터미널 등 유동인구가 많은 만남의 장소에서 판매하는 과정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포항시와 구룡포과메기사업협동조합은 지난해 태풍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예년보다 과메기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생산자들을 위해 방송을 통한 홍보로 소비촉진을 유도하고자 SBS와 협력하여 추진하게 되었으며, 총 2회에 걸쳐 방송하는 이번 포항시편에서는 구룡포과메기와 함께 지역의 대표 특산물인 ‘포항시금치’도 소개된다.

포항시는 민속명절인 설을 앞두고 지역특산물의 전국적인 홍보로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이번 방송 후 ‘구룡포과메기’와 포항시금치’ 등 지역특산물의 판매촉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며, 코로나19 사태속에서 안전한 먹거리로 소비자의 밥상에 오르기 위해 대민판매를 최소화 하고 온라인 및 전화주문을 통한 비대면 판매에 집중하고 있다는 점도 강조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바다와 바람이 만들어 낸 ‘구룡포과메기‘와 ’포항시금치‘는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 만큼 많이 드시면 코로나 극복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전 국민들의 소비 동참을 호소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