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이병환 성주군수, 2021년 신년 기자간담회 개최

기사승인 2021.01.19  18:40:41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달라지는 성주 도심풍경과 더 나아지는 성주군민의 삶을 위해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기자] 이병환 성주군수는 19일, 신년 기자간담회를 개최해 2021년 군정 주요과제와 추진방침을 밝히고, 올 한 해를 석전경우(石田耕牛)의 의지로 군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이 군수는 “지난해 남부내륙고속철도 ‘성주역’ 유치의 사실상 확정, 공모사업, 신규 국·도비 예산 역대 최대 확보, 본예산 최초 5천억원 달성, 참외 조수입 2년 연속 5천억원 달성의 뜻깊은 성과를 이루었다.”며,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변화에 적응하면서 성주미래 성장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100년 먹거리 산업 육성에 총력을 다하겠다.”는 2021년 군정주요 과제를 발표했다.

특히, 2021년 군정 주요 과제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가 가시화됨에 따른 종합발전 계획을 그려나가는 것이다. 군은 포스트 남부내륙철도시대를 대비하여 광역교통망 확충, 역세권 배후지역 개발, 수려한 자연경관을 활용한 힐링치유 관광자원개발의 큰 3축의 발전전략을 구상하고, 성장동력사업을 지속 발굴을 해나갈 방침을 밝혔다.

그 외 중점 추진과제로는 △사통팔달의 광역교통망 구축, △도시재생사업으로 달라지는 성주도심, △미래를 선도하는 농업정책, △찾아오는 문화·관광도시, △환경문제 적극해결로 군민의 기본 삶 보장, △군민의 삶과 밀접한 사업 추진으로 삶의 질 향상 등을 제시했다.

이어 이 군수는 기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군정 주요 현황을 비롯해 다양한 질문에 답변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대규모 사업 추진과 함께 작은 사업도 하나하나 꼼꼼히 챙기며, 군민들이 진정으로 원하고 필요로 하는 정책을 펼쳐나가겠다.”며, “군민중심, 행복성주의 군정목표를 2021년에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많은 관심을 부탁하면서 간담회를 마무리했다.

#성주 #참외 #이병환 #남부내륙고속철도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