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포항시의회 운영위원회, 2021년 의회운영계획 청취

기사승인 2021.01.20  23:07:54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시민과 함께하는 시민중심 열린의회’ 올해 운영 목표, 4대 부문 11개 추진과제 수립해 추진

▲운영위원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포항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안병국)는 20일(수) 의회사무국(국장 손병혁)으로부터 2021년 의회운영계획을 보고받았다.

이날 보고는 의회사무국 일반현황, 2020년 주요성과, 2021년 운영목표와 추진방향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올해 포항시의회 운영 목표를 ‘시민과 함께하는 시민중심 열린의회’로 설정하고 이를 구체화하기 위해 ▴합리적 견제와 대안제시를 통한 균형의회 ▴열린 마음으로 대화하는 시민중심의회 ▴시민을 위한 정책을 개발하는 연구의회 ▴기본과 원칙에 솔선하는 청렴의회 등 4대 부문 11개 추진과제를 수립해 추진하기로 했다.

세부과제별 주요추진계획을 살펴보면 언택트 시대에 맞춰 비대면 소통을 활성화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개원 30주년 행사를 4월중 개최하기로 했으며, 입법 및 정책기능 강화를 위해 의원 연구단체 활동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의정역량 지원을 위해 의정자료실을 확대 운영하고 망분리 네트워크 설치로 시민과의 소통을 지원하며 솔선수범하는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을 확대 실시하기로 했다.

의회운영위원회는 업무보고를 받은 후 사건・사고 발생시 신속한 업무연락, 선거법 개정사항 등 정보공유, 연구단체 활성화 방안 마련, 의원자료실 이용확대를 위한 제도 도입, 장애인들을 위한 음성 의회소식지 제작, 형식적 의사일정을 과감히 축소하고 시민을 위한 실질적 의정활동 중심으로 회기운영계획 수립 등을 주문했다.

한편 안병국 위원장은 “30주년 기념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서 다양한 방향으로 내실있게 준비하겠으며,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라 후속조치를 선제적으로 준비하겠다”며 “올 한해 의정활동은 시민을 최우선으로 탄력적으로 의사일정을 조정하고 항상 시민과 소통하는 의정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