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대구시 뉴노멀시대 향한 스마트시티 써밋& 엑스포 참가

기사승인 2021.03.24  18:33:18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권영진시장 세계16계도시에 스마트시티 주요 전략을 소개

[국제i저널= 대구 김동현기자] 권영진대구시장은 23일 타이베이시에서 개최되는 ‘2021 스마트시티 써밋 & 엑스포’ 행사의 온라인 포럼에 참가 했다.

세계 16개 도시와 ‘뉴노멀 시대를 향한 스마트시티 전략’으로 대만 타이베이 현지에서 개최되는 국제행사로 주요도시 정상회의가 올해는 온라인으로 진행 된다.

대구시는 지난해 타이베이시와 자매결연 10주년을 맞아 참가를 추진하던 중 코로나19 확산으로 참가가 무산되었으나, 올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면서 ‘커, 원저(Wen-je, Ko)’ 타이베이 시장의 요청으로 권영진 시장이 포럼 발표자로 나서게 되었다.

이번 행사는 타이베이 시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체코 프라하 시장, 터키 앙카라 시장, 헝가리 부다페스트 부시장 등 13개국 17개 도시의 대표자들이 참석해 ‘뉴노멀 시대의 스마트시티(Smart Cities on the Path to a New Normal)’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 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타이베이시에 이어 두 번째로 ‘뉴노멀 시대를 준비하는 대구시 5+1 신산업과 스마트시티’란 주제로 발표 하고, 대구시의 코로나19 극복에 대한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 ‘QR코드 출입자 관리’, ‘대중교통 마스크 착용 의무화 시행’ 등을 소개 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팬데믹으로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세계 각국 다양한 도시 정상들과 뉴노멀을 향한 스마트시티의 역할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스마트시티 분야에서 해외도시와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동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