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경북교육청, 2021학년도 직업교육 추진 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21.04.08  00:01:46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미래사회 체계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직업교육 구축, 대한민국 표준 직업교육체제 구축

▲2021학년도 직업교육 추진 설명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7일 영천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에서 직업계고등학교장, 취업부장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직업교육 추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더 나은 내일을 보장하는 경북 직업교육’이라는 비전의 경북 직업교육 추진계획 전반에 대한 안내를 위해 마련했다.

경북 직업교육의 중점 추진 과제는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 △기술·기능 인재 양성 △살아 숨쉬는 직업교육 운영 △ 학생이 만족하는 직업교육 등이다.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을 위해 미래지향 성장동력 중심의 학교체제 개편, 직업교육 컨설팅 체계 구축, 취업 및 창업교육 강화, 인성교육 및 직업기초능력을 강화한다.

조기 맞춤형 일·학습 병행으로 현장 적응력을 갖춘 우수 기술기능인재 양성을 통한 취업률을 제고하고, 취업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산·학·관 취업지원공동체 구축과 현장중심의 취업역량을 강화한다.

또한 미래전략산업분야 산업맞춤형 인재 양성, 국가직무능력표준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학생 취업역량 강화, 안전 및 노동인권 교육강화를 통한 학생 취업진로 지원 체제 구축으로 살아 숨쉬는 직업교육을 운영한다.

학생이 만족하는 직업교육을 위해 산·학·관 협력체제 구축으로 취업지원, 학생 개인 성장경로 개발·지원을 통한 직업진로 체험을 지원한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미래사회에 대응하기 위해 발빠르게 변화하고, 학생 중심 교육과정과 고졸 취업을 매칭·운영한 결과 신입생 모집과 취업률 2년 연속 전국 1위 등 전국 최고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미래사회를 체계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직업 교육 구축으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대한민국표준의 직업교육체제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