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경북교육청, 제40회 스승의 날 기념식 개최

기사승인 2021.05.15  00:07:40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학생지도에 헌신한 우수 교원들에 정부포상과 교육부 총리 표창장 및 교육감, 도지사 표창장 수여

▲임종식 경북교육감 스승의 날 축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4일 웅비관에서 제40회 스승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서는 스승의 날을 맞이해 평소 학생지도에 헌신한 우수 교원들에게 정부포상과 교육부총리 표창장 전수와 함께 교육감 ·도지사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어모중학교 이선남 선생님이 대한민국 스승상을 수상하고 정부포상으로 근정포장 1명, 대통령 표창 6명, 국무총리 표창 4명, 교육부총리 표창 166명, 교육감 표창 166명, 도지사 표창 22명 등 총 366명이 수상했다.

정부포상 수상자 10명과 대표 수상자 4명 등 14명만 현장 시상식에 참가하고 나머지 수상자들은 온라인 또는 맛쿨멋쿨 TV로 함께 참여했다.

특히 온라인 이벤트 사진 영상 소개, 23개 지역 수상자 대표 ZOOM 참석, 새내기 선생님 다짐 영상, 거꾸로 멘토링 사례, 기적이 당신에게 미담사례 등 이색적이고 감동적인 코너가 펼쳐졌다.

식전 영상으로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4일까지 진행됐던 온라인 이벤트 응모작 “우리 선생님, 우리 학생들”이라는 주제의 사진 영상도 잔잔한 감동과 울림을 선사했다.

특히 교직 경력 5년 미만의 새내기 선생님들이‘나는 이런 선생님이 되고 싶어요’라는 다짐의 영상은 경북의 많은 새내기 선생님들에게 큰 공감을 불러 일으켰다.

미담사례 중 난치병 학생돕기 기념 희망스토리‘기적이 당신에게’사연 중 교원대학교에 재학중인 학생 아버지의 감사 영상은학생들을 위해 훌륭한 선생님이 되어 아프고 힘든 처지에 있는 아이들을 돕고 싶다는 학생의 꿈을 들려주는 장면은 보는 이들에게 따뜻한 감동을 불러 일으켰다.

또한, 작년 수능시험 때 위험을 무릅쓰고 코로나19 확진 학생을 감독했던 흥해공고 이자원 선생님의 미담사례가 소개되어 참 스승의 모습을 보여줬다.

마지막 코너로 김천예고 중창단의‘행복을 주는 사람’공연 영상과 포항 동해중 전유진 학생의 스승의 날 축하메시지와 섬마을 선생님 노래 공연도 영상으로 함께하여 훈훈한 스승의 날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임종식 교육감은 기념사에서“제40회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그동안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아이들의 온전한 배움과 성장을 위해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해 오신 선생님께 격려와 고마움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격려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