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과테말라 국정교과서, 우리나라 전래동화와 한국소개

기사승인 2021.06.08  19:28:00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경북교육청, 과테말라 국정교과서 6종 기증 받아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장재혁 기자]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은 7일 주한 과테말라 대사가 방문해 과태말라공화국에 우리나라 전래동화와 대한민국 소개가 실린 국정교과서 6종을 기증받았다.

과테말라공화국 국정교과에 수록된 내용은 초등학교 ‘의사소통과 언어’ 과목 중 2학년에 토끼와 거북이, 3학년에 의좋은 형제, 4학년에 해님 달님, 5학년에 흥부와 놀부, 6학년에 단군 신화가 소개됐다.

또한 중학교 국정교과서는 ‘자연과학’에 ‘대한민국의 소개와 한글, 한복, 한식, 한국의 경제발전’ 등이 소개됐다. 초·중 전체 14페이지이다.

과테말라공화국 국정교과서는 과테말라의 전체 초등학교의 85%, 중학교의 40%가 사용한다.

한편 도교육청은 이러닝 세계화 사업 정보화지원을 위해 지난 2006년 과테말라공화국과 MOU를 체결하고, 15년간 매년 교사를 초청해 교육정보화 노하우 및 선도적인 ICT 활용교육 방법 등을 지속적으로 연수했다.

또한 데스크톱 컴퓨터 등 인프라를 2,180대 지원해 정보화 환경 구축에 기여했으며,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원격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이러닝세계화교사단(LEAD)이 제작한 콘텐츠로 39명의 교원에 대해 정보화 활용 연수를 했다.

그동안의 지속적인 교류 협력의 성과로 과테말라공화국은 한국의 경제발전 등 소개와 신화, 전래동화를 6종의 국정교과서에 별도 페이지로 수록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과테말라공화국의 국정교과서에 대한민국의 소개와 전래동화가 실린 것은 지난 15년간의 과테말라 교육정보화 사업의 지원 결과라 뿌듯하다”며 “함께 상생할수 있는 미래 교육으로 더욱 진일보한 교류협력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순호, 장재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