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그린카부품기술센터, 경북 자동차부품기업대상으로 기업지원사업 추진

기사승인 2021.06.22  15:04:03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시제품제작, 제품고급화 등 기업당 최대 3천만원 지원

[국제i저널=경북 윤세은기자]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 그린카부품기술센터 경상북도 자동차부품기업을 대상으로 2차년도「지역활력프로젝트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해당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경상북도가 주최하며 그린카부품기술센터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경북지역 자동차부품 제조 기업을 대상으로 2년간 국비 48.2억원, 도비 18억원이 투입하여 산업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하여 지역 자동차부품기업에 전폭적인 지원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자동차 부품 금형 및 시제품제작, 제품설계(전산해석), 시험평가, 인력양성 등의 맞춤형 기업지원을 통해 기업 당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하며, 지역 기업의 사업화매출과 고용의 증대를 성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본 사업을 주관하는 그린카부품기술센터는 차세대 친환경 자동차 부품 핵심기술개발 관련 사업발굴과 연구개발 과제를 수행하는 연구센터로 구조 및 진동, 응용열유체 전산해석 등의 43종의 시험 장비와 해석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린카부품기술센터는 해당 사업을 통하여 경북지역 자동차부품 제조 분야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기술력을 보유한 신규기업과의 연계 R&D사업의 발판을 마련해 지역 R&D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경북테크노파크 하인성 원장은 “지난해 지역활력프로젝트를 통해 경북 자동차부품기업 총 121개사를 지원하여 매출 282억원을 달성, 고용 55명을 창출 하는 등 코로나 펜데믹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기업에 가뭄에 단비 같은 지원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며, “올해는 특히 경북지역 자동차부품기업에게 미래자동차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추진해 지역기업의 성장과 R&D 활성화를 견인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지역활력프로젝트 사업공고는 2021년 6월 16일부터 7월 7일까지 경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gbtp.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윤세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