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대구한의대 화장품공학과 최윤 학생, 우수포스터 발표상 수상

기사승인 2021.06.22  15:55:56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대한화장품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우수포스터 발표상 수상

▲ 화장품공학부 최윤 학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 화장품공학전공 최윤 학생이 ‘대한화장품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에서 프로그램 가능한 '생체분자의 컨쥬게이션을 위한 코어-쉘 하이드로겔 미세 입자의 삼중 에멀젼 기반 신속한 미세유체 생산' 주제로 발표해 우수포스터 발표상을 수상했다.

이 연구는 생체물질의 선택적인 반응을 위한 삼중에멀젼 기반의 신속하고 간단한 코어-쉘 하이드로젤 미세입자 생산공정기술을 개발에 대한 내용으로, 두개의 수성상과 그 사이에 얇은 오일층이 있는 삼중에멀젼을 생성하고 추가적인 오일층의 제거 과정을 통해 매우 유사한 물질로 구성된 코어-쉘 미세입자를 제조할 수 있었다.

또한, 정밀한 제어를 통해 미세입자 각 구획의 독립적인 조절이 가능하여 비특이적 흡착 또는 교차 오염없이 코어 구획에만 기능성분자의 안정적인 분포 및 작용기와 생체분자의 반응을 증명하여 다양한 생의학 및 생화학적인 응용 분야에서 높은 잠재력을 가지고 화장품을 비롯하여 의료 진단, 재생 의학 등에 널리 활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어 주목을 받았다.

이번 연구성과는 대한화장품학회의 춘계학술발표대회에서 우수발표상 포스터 부문에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콜로이드 및 고분자 등 복합적인 물질과 계면에 대한 저명한 국제학술지인 “ACS applied materials & interfaces(IF 8.758)”에도 게재됐다.

한편, 대한화장품학회는1968년 설립된 한국에서 화장품 분야에 종사하는 연구자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국내 대표 화장품 학술 단체로 올해 2월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를 주무관청으로 사단법인 대한화장품학회로 재출범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