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한국국학진흥원 국학30년 미래 비전 선포식

기사승인 2021.07.18  16:11:49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한국적 가치 공유 문화국가 실현

[국제i저널=경북 이순호, 이보슬 기자] 한국국학진흥원은 개원 30주년이 되는 2025년을 넘어 2030년을 대비하는 미래 비전을 선포했다.

진흥원은 15일 대강당에서 개최된 ‘국학30비전 선포식’에서 “한국국학진흥원은 새 시대를 열어가는 문화콘텐츠 개발에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기관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와 함께 “국학30비전은 ‘계승·전문·향유·상생·책임’의 기관 핵심가치와 5대 경영목표를 혁신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새로운 원동력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국학30비전은 “Culture, Future, Picture - 문화로 미래를 그리다”라는 슬로건 아래 세 방향의 추진전략으로 구성되었다.

‘Culture’은 국학자료의 수집・보존・정리 및 연구 심화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 첨단기술 및 전문 연구력과 결합된 한국문화의 새로운 원형 창출을 지향한다. ‘Future’은 국학 문화콘텐츠의 개발 및 활용과 보급을 통하여 미래를 선도하는 기관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마지막으로 ‘Picture’은 교육 및 연수를 바탕으로 국내외 한국적 가치를 공유를 통해 문화국가 실현에 이바지할 것을 지향하고 있다.

또한 진흥원은 이날 행사에서 국학30비전 실현을 위해 개발된 기관 특화 브랜드 사업을 최초로 공개하였다.

특히 “▲국내 최대 기록유산 소장 및 관리 기관 위상 확보 ▲세계기록유산 국제 허브 구축 ▲국학자료의 미래형 관리 시스템 확충 ▲한국 전통 생활문화 집대성 및 콘텐츠 개발 ▲AI 활용 고전국역 시스템 개발 ▲한글문화 보존 및 문화가치 창출 ▲기록유산 활용 한류 3.0 기반 조성 ▲국학자료 기반 온국민 일자리 창출 ▲4차 산업혁명시대 경북 문화원형 산업기반 창출” 등 중장기 중점 브랜드 사업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도 10개의 단위 브랜드 사업과 지속가능한 기관역량 강화를 위한 경영혁신 추진방안도 공개하였다.

원장은 “1995년 한국국학진흥원 설립 후 국내 최다 국학자료 소장 기관이라는 성과를 달성한 25년의 경험을 살려 전 직원이 한 마음으로 ‘국학30비전’의 달성을 위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순호, 이보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