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대구 달서구, 고독사 예방 ‘달서안심 돌봄 플러스’ 추진

기사승인 2021.07.27  14:12:18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달서구, 1인 취약계층 위기상황 예방을 위한 스마트 돌봄플러그 66세대 설치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1인 가구의 고독사 및 위기상황 예방을 위한 ‘달서안심 돌봄 플러스’ 사업을 7월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

‘달서안심 돌봄 플러스’ 사업은 행정안전부 주민생활현장의 공공서비스 연계 강화사업으로 TV 등 가전제품 전원플러그에 ‘돌봄 플러그’를 추가 설치하여 일정시간 조도와 전기 사용량 변화가 발생하지 않으면 동 행정복지센터 담당공무원에게 문자가 전송되어 확인하는 시스템이다.

※ 문자 알림은 대상자의 건강 등 상황에 맞게 관심단계, 위험단계, 심각단계에 따라50시간, 36시간, 24시간 등으로 차등 설정

‘돌봄 플러그’를 설치한 세대는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취약계층 1인 가구 중 위기상황 대처가 필요한 세대를 선정하여 모두 66가구에 설치하였으며, 가족 중심의 돌봄 기능 약화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안부확인 서비스를 구축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한편, 달서구는 고독사 등 위기상황 예방을 위해 안심복지 달서수다방 운영, 달서 안심복지서비스앱, 웰레폰 안부확인사업, 행복지킴이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더욱 소외 될 수밖에 없는 위기가구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달서안심 돌봄 플러스’사업을 추진하여 맞춤형 비대면 돌봄서비스 체계를 마련하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건강, 돌봄 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