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2021 기업애로해결박람회 개최

기사승인 2021.09.08  19:46:38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기업애로해결박람회’ 기간(9.8.~9.9.) 투자지원 상담부스 운영

[국제i저널 = 대구 이순호, 장재혁 기자] 대구시는 오는 8일(수)부터 9일(목)까지 2일간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2021 기업애로해결박람회’ 기간 중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연계 행사를 기획해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펼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기업애로해결박람회’는 기업지원 기관‧단체들이 함께 지역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종합적으로 해결해 주는 행사로 대구시는 기업투자 촉진을 위한 행사를 함께 마련해 ‘투자지원 상담’, ‘기업애로 소통·해결’, ‘신규 투자 유치’라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노린다.

먼저 박람회가 열리는 양일간 ‘투자지원 상담부스’ 운영을 통해 1:1 맞춤형 투자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이색적인 구성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썰전 형식의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각종 지원제도 리플릿·안내책자 등을 배부해 ‘기업하기 좋은 대구’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행사 둘째 날인 9일(목)에는 위드 코로나 시대 투자불황기 극복을 위해 기업유치촉진 물·의료산업 간담회와 지방투자촉진보조금 홍보 설명회를 연이어 개최한다.

오전에 열리는 간담회에서는 기업인, 전문연구기관과 배춘식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등이 한자리에 모여 미래 핵심 먹거리인 물·의료 산업 분야 유망 기업 유치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진다.

한편 대구시는 지난 4월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서 상담부스 운영을 통해 대구형 리쇼어링 1호 기업의 투자 유치를 이끌어 낸 성과를 계기로 하반기에도 ‘대구국제미래자동차엑스포(DIFA)’·‘국제기계로봇산업전’ 등 주요 산업박람회와 연계한 현장 홍보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며,

내년부터는 3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인터배터리 2022’를 시작으로 전국 단위 박람회로 활동 무대를 넓혀 더욱 공격적인 유치활동을 펼쳐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순호, 장재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