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울진군, 4차 산업 맞춤형 도시대학 수료식 진행

기사승인 2021.09.10  00:12:51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죽변면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SNS 크리에이터, SNS 홍보 교육 실시

▲4차산업 맞춤형 도시대학 수료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6일 지역역량강화를 위해 실시된‘4차산업 맞춤형 도시대학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죽변면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월 7일부터 9월 6일까지 총 12회차에 걸쳐 지역주민들이 관심을 가지는 SNS 크리에이터, SNS 홍보 교육을 실시하였다.

확산되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수업이 일시 중단되며 막바지 교육 진행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지역 주민의 열정에 힘입어 철저한 코로나19 방역 속에서 15명의 수료식을 마치게 되었다.

교육 내용은 스마트폰 촬영 노하우, 블로그, 숏폼 콘텐츠, 인스타그램, 유튜브, SNS 홍보, 동영상 촬영 및 편집 기술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되었으며, SNS 교육에 초빙된 전문 강사의 수업 진행 방식이 지역 주민들의 열정을 이끌어내고 지역 홍보에도 도움을 주는 유익한 시간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교육을 받은 주민들은 크리에이터교육에 관심과 열정을 보여주었고, 교육 이후에도 온라인(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 죽변을 홍보하는 영상과 글들을 올리며 스스로 지역 발전을 위해 열정을 쏟고 있다 .

수료식에 참석한 전찬걸 울진군수는“생각이 바뀌면 미래가 변화될 수 있다”며“이번 교육 수료는 끝이 아니라 지금부터 시작하는 단계이니 주민들 스스로 죽변의 희망찬 미래를 만들어 보는 기회가 되시기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