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포항시, '구룡포읍 도시가스 공급지원사업' 준공 기념식 개최

기사승인 2021.09.10  00:53:15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주민최대 숙원사업, 구룡포읍 지역주민들 도시가스의 안정적 공급으로 주민복지 향상에 기여

▲구룡포읍 도시가스 공급지원사업 준공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포항시는 9일 구룡포읍 내 아라공원에서 ’구룡포읍 도시가스 공급 지원사업‘ 준공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은 이강덕 포항시장 및 이경남 영남에너지서비스(주) 대표를 비롯한 국회의원과 도‧시의원, 자생단체,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됐다.

구룡포읍 주민들의 최대 숙원사업인 ‘구룡포읍 도시가스 공급 지원사업’은 그동안 읍·면지역이 도시가스 공급 경제성 미달지역으로 도시가스 공급에 소외돼 왔으나, 지난 2019년 5월 도시가스사인 영남에너지서비스(주)와 업무협약을 통해 사업비 5대 5매칭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돼 구룡포읍 지역에 도시가스 공급의 길이 활짝 열리게 됐다.

사업기간은 2019년부터 올해까지 3년간 추진했으며, 총사업비 79억 원으로 본관 및 공급관 21km, 정압기 2개소를 설치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주민 최대 숙원사업이었던 구룡포읍 내 도시가스를 공급하게 돼 그동안 에너지 복지혜택에서 소외됐던 구룡포읍 지역주민들의 연료비 부담이 줄어들고 도시가스 연료가 안정적으로 공급됨에 따라 생활의 삶의 질 개선 등 주민복지 향상에 기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에너지 복지사업을 확대해 지역 간의 에너지 복지 불균형 해소 및 소외지역이 없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서 2019년도에는 본관 6km, 사업비 24억 원으로 동해면 상정리~구룡포읍행정복지센터까지 1차 사업을, 지난해에는 본관·공급관 8.9km, 사업비 36억 원으로 구룡포읍 내 일원에 2차 사업을 완료했다. 이어 올해에는 본관·공급관 5.9km, 사업비 19억 원으로 구룡포우체국~구룡포해수욕장까지 3차 사업을 완료했다.

한편, 포항시는 이번과 같은 구룡포읍까지 연결하는 도시가스 공급 지원사업과 더불어, 지난 3월 17일 ‘포항시 에너지복지 실현 LPG배관망 구축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시작으로, 도심 및 농어촌지역 간 에너지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도시가스 및 LPG 연료망을 확대 구축해 포항시 전 시민이(5년 이내 95%, 10년 이내 99%) 에너지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